| 내용 |
MBC는 [바비킴, 이루마의 TV예술무대] 김정원과 친구들의 ‘슈베르티아데’ 콘서트 2부를 29일(월) 밤 1시 55분에 방송한다.
‘슈베르티아데’는 슈베르트가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모여 함께 연주하고 감상하며 즐긴 작은 음악회의 이름으로 ‘음악과 사교의 밤’을 의미한다. 김정원과 친구들의 콘서트에서는 슈베르트 음악의 정수를 선보인다.
김정원, 임동혁의 포핸즈 연주곡 ‘네 손을 위한 판타지 F단조, D940’은 슈베르트가 쓴 네 손을 위한 피아노 작품 중 가장 유명한 곡이다. 1828년 1월에서 3월 사이에 작곡되었으며, 두 달 후인 5월 초연 후, 자신의 학생이자 짝사랑한 캐롤라인 에스테하치에게 헌정되었다.
바이올리스트 클라라 주미강, 첼리스트 송영훈, 피아니스트 김정원이 함께 꾸미는 ‘피아노 트리오 No.2 E플랫 장조, D929’는 슈베르트의 모든 실내악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명곡 중 하나로, 만년의 작품답게 전작에 비해 조금 어둡다. 경쾌한 1악장에 이어 2악장 첼로의 반복되는 낮은 멜로디는 우울하고 드라마틱한 느낌을 준다.
* 출연자: 피아니스트 김정원, 임동혁, 바이올리스트 클라라 주미 강, 첼리스트 송영훈, 더블베이스 성민제 * ‘슈베르티아데’ 2부 연주곡 목록 -네 손을 위한 판타지 F단조, D940 :김정원, 임동혁 -피아노 트리오 No.2 E플랫 장조, D929 (1악장 Allegro, 2악장 Andante con moto, 3악장 Scherzando Allegro moderato, 4악장 Allegro moderato)
:김정원, 클라라 주미 강, 송영훈
-송어 (김정원, 클라라 주미 강, 송영훈, 성민제)
문의: 홍보국 강정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