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팝페라 가수 이사벨, 섬드리 합창단, 개그맨 김종석 참여
MBC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기념하여, 장애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정의 어린이 1000여 명에게 특별한 봄맞이 기차여행을 준비했다. 이번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뿐 아니라 순천만, 낙안읍성 등을 둘러보고, 뮤지컬 관람, 팝페라 가수의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경상도 아이들의 특별한 전라도 여행
이번 열차여행은 경상도와 전라도를 연결하는 경전선 구간으로 경남 창원과 진주역을 출발하여 전남 순천까지 운행하며, 본 행사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은 경상남도 지역 7개 특수학교에 재학중인 장애아동과 가족 400명, 경남지역아동센터의 도움을 받고 있는 다문화가정 300명, 조손가정 300여 명이 참여하고, 경남대학교 대학생봉사단 100명, 적십자 봉사단 140명 등 총 1,200여명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2013년 4월 29일부터 5월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1박 2일씩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전용열차는 참가자인 어린이를 위해 색다르게 꾸며지며, 열차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에 삐에로와 캐릭터 인형 그리고 열차 내에서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된다. 또한 아이들의 영원한 ‘뚝딱이 아빠’ 김종석 씨가 함께 열차 안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장애인, 다문화·조손가정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중국, 네덜란드 등 23개국 세계의 정원은 그 나라의 문화를 정원으로 표현해 참가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또한, 세계 어린이들의 희망을 담은 꿈의 다리 관람과 참여정원 및 정원박람회장의 다양한 시설을 관람하고 각종 체험프로그램 통해 교실에서만 배웠던 것들을 이번 행사를 통해서 접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박람회장 나눔 숲에 설치된 나눔 조형물에 소원을 적은 종을 매달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줄 것이다.
또한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을 방문해 살아있는 자연생태와 갈대숲을 보며 생태 체험을 하고,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낙안읍성에서는 전통가옥을 구경하고, 도예, 공예 체험 및 전통공연도 관람하게 된다.
- 특별한 만남과 공연
이번 행사는 MBC나눔 홍보대사이자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구가의 서] OST 'My Eden'을 부른 팝페라 가수 이사벨과 섬드리 합창단의 뮤지컬 공연으로 꾸며진다.
‘이사벨’은 아이들과 함께 열차에서 노래도 부르며, 정원박람회도 함께 관람을 한다. 또한 이사벨이 준비한 힐링콘서트는 음악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 전라남도 신안군의 섬 어린이들로 구성이 된 ‘섬드리 합창단’은 이번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뮤지컬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뚝딱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김종석 씨와 서울시장애인탁구협회 홍보대사이자 개그맨인 정진수 씨도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는 MBC 특집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6월 초 방송된다.
문의: MBC나눔 이건동 대리, MBC 홍보국 강정국
(개요) 가. 행사명 :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 나. 장 소 :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순천만, 순천시 일대 다. 주 최 : MBC,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라. 주 관 : MBC나눔, 여수MBC, MBC경남 마. 후 원 : MBC플러스미디어 바. 협 찬 :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경남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