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예능 [일밤-진짜 사나이]가 첫 방송에서 시청률 9.2%(TNmS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첫 출발을 알렸다. 전국 기준으로는 8.3%(TNmS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기준으로는 수도권 8.6%, 전국 기준으로는 7.8%를 기록했다
[일밤-진짜 사나이]는 김수로, 서경석, 류수영, 샘 해밍턴, 손진영, 미르(엠블랙) 여섯 명의 남자 연예인들이 5박 6일간 실제로 일반 군 장정들과 함께 생활하는 24시간을 담은 리얼 다큐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첫 회에서 여섯 명의 남자 연예인들은 논산에 있는 신병 훈련소에 입소하는 것으로 병영 생활을 시작했다. 입영 장병들과 똑같은 과정을 거쳐 입소 과정까지 함께 한 이들은 신병이 거쳐가야 하는 신체검사와 보급품 지급 등을 받으며 본격적인 군대 생활을 시작했다. ‘병영 체험’ 정도로 가볍게 생각했던 출연진들은 이내 독사 조교를 만나면서 바짝 군기가 든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외국인인 샘 해밍턴은 익숙하지 않은 군대 용어 등에 어려움을 겪으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각양각색의 개성으로 군 생활을 시작한 이들은 독사 조교와 만만치 않은 기싸움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재미를 자아냈다.
무엇보다 군에 입대한 후 조교로 지내고 있는 가수 ‘휘성’의 모습이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그려지며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했다. 출연진들은 휘성의 모습에 반가움을 드러냈지만, 조교로 변신한 휘성은 정작 이들에게는 눈길 한 번 주지 않고 자신의 본분을 다 하는 모습으로 군인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다.
여기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소녀시대 서현과 써니의 목소리가 덧입혀지며 [진짜 사나이]는 리얼 다큐 예능으로 순조로운 첫 출발을 알렸다.
방송 직후 시청자게시판에는 ‘와 진짜 군대랑 똑같아서 너무 잼있네요’(g***), '예능인데 디테일이 좋네요'(ttl****) '넘 재밌는 예능탄생이네요~~ 다큐라 더 재밌어요~'(lee*****) 등의 호평이 이어지며 [진짜 사나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방송이 끝난 한참 뒤에도 ‘백마부대’, ‘진짜 사나이’ 등 프로그램 관련 검색어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를 장악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무난히 첫 방송을 마친 [진짜 사나이]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