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소개자료)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구가의 서]
내용
■ 제    목 : 구가(九家)의 서(書)
■ 형    식 : 월화 특별기획 드라마
■ 방    송 : 2013년 4월 8일 첫 방송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55분)
■ 제 작 진 : 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 출 연 진 : 이승기, 배수지, 이성재, 조성하, 정혜영, 최진혁, 유연석, 이유비, 성준, 엄효섭, 김희원 등
■ 방 송 사:  MBC
■ 제 작 사:  (주) 삼화네트웍스

기획의도

반인반수로 태어난 최강치가 인간이 되기 위해 좌충우돌 벌이는 스펙타클 멜로 대서사시이자 유쾌상쾌 무협 활극! 반인반수 최강치가 인간사의 모든 오욕칠정과 희노애락을 겪으며 진정한 인간애와 자아를 발견해가는 이야기다. 사람은 될 수 없지만 그 누구보다 더 인간적인 삶을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반인반수 최강치의 인간되기 여정을 통해 과연 인간의 조건은 무엇인지, 무엇이 우리를 사람답게 살아가게 하는 것인지 고심해보고자 한다.

제작진

극본 강은경   MBC‘호텔리어(2001)’, SBS ‘유리구두(2002)’, KBS ‘오필승 봉순영(2004)’, KBS ‘달자의 봄(2007)’, KBS ‘강적들(2008)’, KBS ‘제빵왕 김탁구(2010)’,
KBS ‘영광의 재인(2011)’
   
연출 신우철  SBS ‘파리의 연인(2004)’, SBS ‘프라하의 연인(2005)’, SBS ‘연인(2006~2007)’, SBS ‘온에어(2008)’,  SBS ‘시티홀(2009)’ SBS ‘시크릿 가든(2010~2011)’, SBS ‘신사의 품격(2012)’

등장인물

최강치 - 이승기
지리산의 수호신수 구월령과 인간 어머니 윤서화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수(半人半獸). 태생적으로 거침없고, 저돌적이며, 머리보다 몸이 먼저 나가는 스타일이다. 호기심이 왕성하여 궁금한 건 절대로 못 참고, 마음이 꽂히면 기어코 끝을 봐야 직성이 풀린다. 강에 버려졌다하여 강치(江置)라는 이름을 얻게 된 후 자신을 거두어준 박무솔(엄효섭)에 대한 충심과 그의 가족들을 위하는 마음 하나만으로 살아간다.  

담여울 - 배수지
담평준의 외동딸이자 무형도관(無形刀館)의 교관. 한번 마음먹은 일은 열정과 최선으로 임하는 성실 노력파이자 불굴의 노력파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존재는 인간이라고 믿으며 인간답게 살기 위해 감수해야하는 수많은 손해와 수모를 오히려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세상 그 어떤 남자보다 서글서글하고 뒤끝 없이 쿨한 성격을 가졌다.

조관웅 - 이성재
힘없고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무과에 통과한 후 오로지 입신양명과 출세를 위해 수없이 많은 사람들을 짓밟으며 물불 안 가리는 인물이 됐다. 자기한테 도움이 되는 자 앞에서는 간이라도 떼어줄 것처럼 굴지만 필요에 따라 언제라도 뒤통수를 칠 수 있는 무서움도 지니고 있는 절대 악인.

담평준 - 조성하
무관 시절에 북쪽 오랑캐를 물리쳤고 토벌대 대장으로 산적 떼들을 일망타진하는 등 공을 많이 세웠다. 현재는 모든 관직을 내려놓고 무형도관에서 후진양성을 하며 초야에 묻혀 산다. 때로는 융통성도 없고 꽉 막혔다 싶을 만큼 외골수라는 소리도 듣지만 마음만은 누구보다 인정 많고 타인을 배려하는 사람이다.

천수련 - 정혜영
문과 예를 두루 겸비한 춘화관의 우두머리 기생. 기녀를 예술인으로 승화시키고자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젊은 시절부터 그녀의 아름다움과 지혜로움에 반한 손님들이 줄을 설 정도로 그녀의 명성은 대단했고, 나이가 들어 행수기생이 된 이후에는 덕과 격으로 아랫사람들을 다스리는 등 매사에 공평함을 잃지 않는 현명함을 가졌다.

구월령 - 최진혁
지리산을 지키는 수호령. 사람들에게 구미호로 불리우는, 실상 천년 묵은 여우신령이지만 아홉 개의 꼬리 같은 건 갖고 있지 않다. 인간의 삶을 동경하며 인간처럼 살기를 갈망하던 중 윤서화를 만나 그녀를 깊이 사랑하게 된다.

박태서 - 유연석
박무솔의 아들. 성격이 까칠하고 매사에 냉철한, 깐깐한 성격의 소유자다. 하지만 세상 누구보다 아버지 박무솔을 존경하고 가족에 대한 사랑 또한 대단하다. 반대로 가족이 아닌 자에게는 세상 누구보다 냉정하고 냉혹하다. 최강치와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라며 형제처럼 우애가 좋았지만 오해로 인해 숙적이 된다.

박청조 - 이유비
박무솔의 외동딸이자 최강치의 첫사랑. 수려한 용모와 자태를 지녔고 총명하기까지 하다. 호기심이 많고 갖고 싶은 건 꼭 가져야만 하는 고집도 있으며, 어리지만 권세에 대한 묘한 야심도 가지고 있다. 오누이처럼 지내는 최강치가 내심 자기를 연모한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필요한 순간에만 최강치의 마음을 이용한다.

곤 - 성준
담여울의 호위무사. 몸종의 신분이었지만 담평준이 무술을 가르쳐본 후 탁월한 능력을 인정, 노예 신분을 없애줬다. 자유의 몸이 된 뒤로는 담평준 집안의 가신이 되어 담평준과 담여울을 보필하며 따르는 그림자 무사가 된다.

박무솔-엄효섭
최강치에게는 아버지 같은 인물. 진솔하고 호탕하며 덕이 많다. 중국과 일본무역으로 거부가 된 거상으로 전라도 호남지역에서 가장 크고 시설이 좋은 백년객관의 주인이다. 강물에 떠내려온 강치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아들처럼 키워줬으며, 최강치가 자라나는 걸 지켜보면서 마음 됨됨이에 감동받아 더욱 더 최강치를 아끼고 사랑해주게 된다.

소정법사 - 김희원
구월령의 하나뿐인 인간친구. 머리가 남들보다 뛰어났지만, 양반집 서출이라는 신분 때문에 적자인 형들로부터 시샘을 받게 되면서 스스로 속세와 인연을 끊고 산으로 들어간다. 산속에서 구월령을 만나게 된 후 구월령의 존재에 대해 경이와 신비로움을 느끼게 되고, 알 수 있는 모든 책들을 찾아 공부하게 된다.

<특별출연> 윤서화 -이연희
아버지가 정권다툼의 희생양이 되어 역모죄라는 누명을 쓴 채 비명횡사한 후 열여덟의 나이에 관기로 팔려가게 된다. 아버지의 친구였으나, 아버지를 죽게 만든 원수 조관웅에게 기생의 몸이 되어 정절까지 빼앗길 뻔했지만, 가까스로 도망쳐 구월령과 만나게 되면서 사랑에 빠진다.

줄거리

옛날 옛날 지리산 깊은 숲속, 인간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는, 지리산에서도 가장 험하고 깊숙한 절벽 위 평지에 달빛정원이라 불려지는 곳이 있었다. 그리고 여기에는 구월령이라는 인간의 삶을 너무나 동경한 나머지 실제로 인간이 되고 싶어하는 구미호가 살고 있었다. 어느 날, 구월령은 산속에서 죽을 위험에 처한 윤서화를 구해주게 됐고, 결국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됐다. 윤서화를 깊이 사랑하게 된 구월령은 자신이 구미호라는 것을 속인 채 윤서화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윤서화는 구월령과 단 둘의 혼인식을 올렸던 달빛정원에서 홀로 모진 산고 끝에 아이를 낳았지만, 아이를 작은 바구니에 넣고 강물에 조용히 띄워 보낸다. 그렇게 강물에 흘러내려가던 아이는 백년객관을 운영하는 박무솔에 의해 건져지고, 박무솔은 그 아이에게 강에 버려졌다 하여 강치(江置)라는 이름을 지어주고는 업동이로 들이게 되는데...과연 반인반수로 태어나 인간 세상에 발을 들여놓게 된 최강치의 파란만장한 삶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

문의:
MBC 홍보국 강정국
외주 홍보사 3HW COM.
이  현 대표
이현주 실장
예약일시 2013-04-02 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