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라디오] 2013년 춘하계 개편
내용
MBC 라디오가 2013년 봄을 맞아 개편된다.

표준 FM의 경우 시간대별 청취자를 고려한 편성 전략으로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체적인 흐름과 프로그램 별 맥락(프로그램 성격별 ZONE) 형성에 집중한다. 또한 주말 생방송 강화를 통해 주말 여행을 즐기며 라디오를 듣는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선 오후 2시에 방송되던 [2시 만세]는 [생방송 좋은 주말]을 진행하던 윤정수와 이유진이 자리를 이동해 디제이를 맡아 진행하며, 이들이 자리를 비운 [생방송 좋은 주말]은 박준형과 유채영이 진행한다.

또한 주말 생방송 강화를 위해 기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방송되던 [손석희의 시선집중], [서천석의 마음연구소],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입니다]는 각각 주5회 방송으로 변경된다.

[손석희의 시선집중]이 방송되던 토요일에는 [라디오 북클럽]이 요일과 시간대를 옮겨 방송되며, 오전 7시 10분부터는 [출발 주말세상 차미연입니다]가 신설된다. 시간대를 옮긴 [라디오 북클럽]은 방현주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일요일에 방송되는 [세계 도시 여행]은 이진 아나운서가 맡는다.

밤 시간대에 방송되며 호평을 받았던 [휴먼라디오 우리]는 오전 11시 45분대로 시간을 옮겨 토요일까지 주 6일 방송되며, 류수민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휴먼라디오 우리]가 방송되던 밤 9시 45분에는 [고전열전]이 방송된다.

한편 일요일에 방송되던 [샘 깊은 물]과 [세상을 바꾸는 생각], [고전열전 하이라이트]는 폐지되며, 새벽 시간대에 방송되던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과 [조PD의 새벽 다방]역시 폐지된다.

신설되는 프로그램은 주말을 중심으로 표준 FM의 경우 총 3개다. 주말 오전 7시 10분부터 9시까지 [출발 주말세상 차미연입니다]가 방송되며, 레저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한 주일의 경제, 실시간 날씨와 교통정보, 청취자 사연과 문자, 리포터의 취재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매일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박혜진의 영화는 영화다]가 방송된다. 매주 영화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는 ‘영화감상 지침서’의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청취자들이 영화 감상의 경험을 공유하는 ‘영화음악 해설서’로서 기능하는 시간을 제공하고 문화 전반과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를 풀어간다.

마지막으로 [PD 스페셜]은 매주 일요일 오전 6시 35분부터 7시까지 방송되며, MBC 라디오 PD들이 형식과 내용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제작하는 라디오 구성 프로그램이다. 매일 매일 정해진 프로그램의 틀을 벗어나 사회, 경제, 문화, 음악 등 다양한 소재를 선택하여 특색있는 방식으로 제작하여 실험적인 방식을 시도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FM4U의 경우 [유세윤, 뮤지의 친한친구]가 [UV의 친한친구]로 이름이 바뀐다. 그리고 새벽 2시 방송인 [박혜진의 영화 음악]이 폐지되며, 심야 방송인 [K의 사생활]이 시간을 새벽 2시대로 옮겨 방송된다. [K의 사생활] 2부가 방송되던 시간에는 [비포 선라이즈]가 방송된다. [비포 선라이즈]는 이야기와 복잡한 코너, 구성을 줄이고 음악 프로그램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서 새벽시간 잠 못 이루는 청취자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MBC 2013 라디오 춘하계 개편은 오는 3월 25일(월) 오전 5시부터 시행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3-03-22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