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아름다운 콘서트] 015B 스페셜 응답하라! 90s
내용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로 대중음악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가수 015B가 MBC [아름다운 콘서트]를 통해 015B의 역사를 한눈에 되짚어 볼 수 있는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다.  

015B는 앨범마다 다양한 객원 보컬을 영입해 화제를 모았는데, 이번 스페셜 무대에서는 015B의 객원 보컬로 활동했었던 김태우, 케이준 뿐만 아니라 버벌진트, 엠블랙의 양승호, 2YOON등 후배 가수들이 함께 해 무대에 신선함을 더했다.  

특히 1990년 당시 윤종신이 객원 보컬로 참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텅 빈 거리에서’를 평소 뛰어난 피아노 연주 실력으로 팬들 사이에서 ‘양바하’로 불리는 엠블랙의 양승호가 직접 피아노 연주를 하며 감미로운 무대를 선보여 현장에 있던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장호일은 ‘텅 빈 거리에서’ 무대가 끝나자 양승호의 보컬 실력을 극찬하며 추후 015B 객원 보컬 영입에 대한 가능성을 거론했고, 양승호 역시 객원 보컬 참여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MC 김완선도 인터뷰 도중 장호일에게 “다음 객원 보컬을 구할 때, 나이 제한이 없다면 나를 고려해봐 달라”며 객원 보컬 참여에 대한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해, 대중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 사이에서도 015B 음악의 인기가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 외에도 015B의 대표 히트곡인 ‘신인류의 사랑’, ‘아주 오래된 연인들’, ‘이젠 안녕’부터 ‘세월의 흔적 다 버리고’, ‘어디선가 나의 노랠 듣고 있을 너에게’ 등 주옥같은 발라드 넘버까지 90년대를 풍미했던 015B의 음악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방송에서는 김태우가 부르는 ‘신인류의 사랑’ 무대에 이어 답가 격인 ‘Silly Boy’를 방송 최초로 포미닛의 유닛 그룹 2YOON(투윤)이 올 라이브 무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90년대 추억 속에 빠져들게 할 MBC [아름다운 콘서트] ‘015B 스페셜’은 22일(금) 밤 1시 20분에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송은정
예약일시 2013-03-20 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