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나누면 행복] 거리의 사제, 박문수 신부
내용
나눔토크쇼 - 박문수 신부님

거리의 사제 박문수 신부.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단체들에게 다양한 연구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예수회 인권연대 연구센터'를 이끌고 있는 그는 1969년 한국에 들어온 이후로 빈민구호에 앞장서 왔다. 평생을 한국의 빈민들을 위해 헌신하며 빈민운동 현장의 든든한 조언자로 살고 있는 박문수 신부를 만나본다.


사랑아리랑 - 아들! 내 사랑하는 아들!
 
광주 광역시에서 뇌아병변인 아들 주하(9)와 함께 살고 있는 김광허(46)씨- 태어날 때부터 심장기형으로 몸이 좋지 않은 주하는 경제적인 문제로 제때 치료를 받지 않아 합병증까지 생긴 상황이다. 지금은 시력을 잃어가고 골반이 틀어지고 있는 주하. 아버지가 갖고 있는 한 가닥 희망은 제대혈 치료. 하지만 서울로 올라와 치료를 받는 비용은 큰 부담이다. 주변에서 포기하라는 말이 많았지만 사랑하는 아들을 놓을 수 없었던 아버지의 부정- 두 부자의 이야기를 '사랑 아리랑'에서 찾아간다.


희망일촌 - 공부방 졸업생 멘토링여행&케이크 나눔
 
안산에 위치한 한 지역아동센터. 30여 명의 아이들이 도란도란 지내고 있는 곳이지만, 곧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8명의 아이들은 앞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떠나게 된다는데... 평소 넉넉지 못한 형편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었던 아이들을 위해 희망일촌이 특별한 추억 만들기에 나섰다. 아이들을 위해 지역 제빵사들이 모여 아이들과 함께 케이크를 만들고, 꿈을 노래하는 가수 남현봉과 아이들이 함께 특별한 여행을 떠난 것. 멋진 공연을 선사하고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힘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가 되어 주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아동센터 주방의 벽면을 차지하고 있던 곰팡이 벽지 대신 깔끔한 새 벽지로 직접 도배를 하는 등 여러 활약상을 펼친 희망일촌. 아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희망일촌의 모습을 담았다.


나눔 현장뉴스
 
따듯한 설을 위해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떡 바구니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 고기, 만두, 햄, 가래떡 등 푸짐한 음식을 바구니에 담아, 직접 이웃들에게 전달하했다. 따뜻한 나눔이 실천되는 현장으로 찾아가본다.

예약일시 2013-02-12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