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자원봉사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 지휘자 김재창의 끝없는 희망 나눔
내용
나눔토크쇼 인도 바나나 합창단 김재창 지휘자

인도 빈민가의 극심한 가난 속에 방치된 아이들을 모아 ‘바나나 합창단’을 창단한 김재창 지휘자. 이미 케냐의 ‘지라니 합창단’을 통해 큰 감동을 안겨주었던 그가 이번에는 인도 빈민가의 ‘바나나 합창단’을 한국에 초대해 풍요속의 빈곤, 정서적 결핍으로 고통받는 한국 사회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로하고 치유하는시간을 가졌다.

음악으로 세상을 반올림 하고 싶다는 마음을 설립한 월드샤프의 대표이기도 한 김재창 지휘자의 끝없는 희망 나눔 이야기를 들어본다. 


사랑아리랑 은찬이를 지켜주세요
 
한창 뛰어놀기 좋아하고 맛있는 과자를 좋아할 나이에 아무것도 먹지 못하는 은찬이(6). 태어날 때부터 식도패색이라는 병을 갖고 있어 지금까지 목으로 음식을 넘겨보지 못했다.

배에 뚫은 호스를 통해 약간의 우유를 넣는 것이 은찬이의 식사, 지금까지 30번이 넘게 수술을 받았지만 제대로 성공을 하지 못해 병원비만 빚으로 남았다.

그리고 계속되는 병원 생활에 경제 사정이 좋지 않아 가족은 생이별을 하고 있다.
은찬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이라도 하겠다는 어머니와 아버지의 사랑.

'사랑 아리랑'에서 은찬이 가족의 힘들지만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따라가 본다.

희망일촌 강원도 산골분교 방문


강원도 산골의 자그마한 분교, 이곳에는 올해를 마무리하고 중학교에 진학하게 되는 8명의 졸업생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부모가 없는 아이들이라 졸업여행이나 여유롭게 졸업을 하기에는 어려운 상황.

이들에게 잊지 못할 졸업여행을 만들어주기 위해 4인조 밴드가 희망일촌으로 나섰다. 아이들과 함께 희망일촌이 동해바다로 여행을 떠났다. 졸업여행에 빠질 수 없는 음악. 다양한 악기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졸업생 아이들.

강원도에서 펼쳐진 훈훈한 졸업여행의 현장으로 함께 가본다


나눔현장뉴스
 
-브라우니 판매기금 전달식
국민애견 상근이를 능가하는 인기를 누리며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브라우니!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브라우니 판매 활동을 펼치고 판매 수익금은 사랑의 열매에 기부했다.

나눔현장뉴스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따라가본다.


예약일시 2013-01-08 1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