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자원봉사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 박원순 서울 시장, ‘밥차’에 올라타다!
내용
노숙인 상담 의사

거리노숙인 실태조사 결과, 거리노숙인 30%이상이 중증 정신질환 및 알코올중독으로 거리생활을 지속하면서 만성화 되어가고 있다. 서울시는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정신질환 및 알코올중독 거리노숙인에 대해 전문적 상담을 제공하고, 전문의 진단을 연계하여 병원이나 전문재활시설로의 입소를 돕는 '정신과 전문상담 및 사례관리팀'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 찾아가는 전문 상담 ’의 비전과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나눔 이웃이 간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이웃들을 위해 희망마차와 함께 나눔 이웃이 간다! 추운 겨울 물류창고에 나타난 MC 박슬기와 일일 MC 왕배! 이들이 물류창고에 나타난 이유는?
 
불우 이웃이 필요한 물건들을 가득 싣고 희망마차가 도착한 곳은 한 복지관! 열심히 물건 진열을 하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오늘의 희망 마차 미션을 시작한다.

한편 나눔 이웃과 함께 불우이웃 가정을 방문한 박슬기. 오른팔이 불편하지만 환경지킴이로 활동하고있는 김범수씨와 슬픈 과거를 갖고 있는 김기억 노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희망 마차와 나눔 이웃이 함께하는 행복한 봉사 이야기를 따라가 본다.


보일러 교체 & 배식봉사
 
법적으로는 경제적인 문제가 없는 상태이지만 실제로는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워 기초적인 생활을 이어가기조차 힘든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이 추운 겨울은 이들에겐 넘어야 할 또 하나의 산이라고.

그래서 서울시와 ‘나누면 행복’이 연말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선물하기위해 나섰다! 서울시에서는 장기간 고장 난 보일러로 인해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보일러를 교체 및 점검 해주고 일용직 노동자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기 위해 박원순 서울 시장이 새벽부터 ‘밥차’에 올라탄다.
 
서울의 강추위를 날려버릴 만한 뜨끈한 현장으로 함께 가본다!


나눔현장뉴스

-재능나눔 멘토링 교육


2009년부터 보건복지부가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꿈을 찾아주고 자립도 도와주고 있다.이번에는 프로야구선수들도 동참하여 인천의 한 실내야구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희망나눔 쌀 산타
 
크리스마스를 맞아 밀알복지재단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일반 시민들까지 참여해 대규모로 펼쳐진 행사 현장으로 찾아가본다.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
 
평소 남몰래 기부활동을 펼쳐온 프로골퍼 최나연 선수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년 간 1억 원을 기부하겠다는 서명과 함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되었다. 최나연 선수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 현장을 찾아가본다. 

예약일시 2012-12-24 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