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불만제로 UP] 낙지의 내장 속 숨겨진 비밀 / 막걸리 제조장의 위생 상태 점검
내용
12월 13일(목)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MBC 소비자고발프로그램 [불만제로 UP]은 낙지 내장의 카드뮴 오염 수치와 막걸리 제조장의 위생 상태를 점검해본다.

- [제로맨이 간다] ‘낙지의 내장 속 숨겨진 비밀’

낙지의 내장까지 즐겨먹는 우리나라 사람들. 그런데 낙지의 머릿속에 있는 내장에 카드뮴 오염이 심하다고 전해졌다. [불만제로 UP] 제작진은 서울시내 주요 수산물 판매처 6곳의 국내산, 수입산 낙지를 수거해 카드뮴 수치를 확인해 봤다.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낙지의 불편한 진실을 [불만제로UP]에서 취재했다.

- 낙지의 원산지, 판매자 마음대로?

[불만제로 UP] 제작진이 취재 도중 알게 된 사실이 하나가 더 있다. 제작진이 11월 중 4일간 구입한 국내산 낙지의 가격은 수입산의 무려 3배에 달한다는 것. 과연 낙지의 원산지 표시는 잘 지켜지고 있는 것인지 제작진은 국내산으로 구입한 낙지들의 유전자 검사를 했다. 유전자 검사 결과를 들고 다시 찾은 국내산 낙지 판매처. 판매업자들의 반응은? 수입산 낙지의 국내산 둔갑 현장 적발까지 [불만제로 UP]에서 생생한 현장을 취재했다.

-[고소한 실험] ‘우리 쌀 막걸리의 진실’

[불만제로 UP] 제작진이 시민들에게 거리에서 ‘우리 쌀’을 강조해 판매하고 있는 막걸리에 대해 물어본 결과, 시민들의 국내산 쌀에 대한 맛과 품질에 대한 믿음은 대단했다.

그러나 ‘우리 쌀’이 수입산 보다도 더 묵은 쌀이라면? 우리 술에 가려진 묵은 쌀의 비밀을 [불만제로 UP]이 확인해봤다.

- ‘막걸리 제조장의 위생 점검’

전통을 앞세워 위생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일부 막걸리들. 갓 찐 밥을 손으로 만지작거리고 막걸리 제조에 쓰는 기계 곳곳에는 거미줄이 쳐져있다. 심지어 막걸리 병이 재사용되기도 했다. 소비자들은 막걸리를 믿고 먹을 수 있는 것인지, 그 결과를 [불만제로 UP]에서 공개한다.

문의: 홍보국 강정국
예약일시 2012-12-11 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