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사람이다Q] 4년 간 모습을 감추었던 ‘선풍기 아줌마’의 새로운 시작!
내용
오는 12월 1일(토) 오전 8시 45분에 방송되는 [사람이다Q]가 4년 동안 모습을 감추어 왔던 ‘선풍기 아줌마’의 이야기와 재연배우 10년차 이중성의 사연을 다룬다.

1.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2004년 불법 성형수술로 일반인보다 3배 이상 커진 얼굴이 방송에 공개되면서 화제를 집중시켰던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51) 씨. 한 때 가수의 꿈을 키우던 아름다운 미모의 소유자였지만, 성형중독으로 자신이 직접 콩기름과 실리콘 등을 주입하면서 얼굴이 부풀어 올랐다. 방송에 선풍기 아줌마의 사연이 알려진 후, 여러 차례 성형수술을 받고 한 기부재단에 취직도 해서 그녀의 삶은 제자리를 찾아가는가 싶었다.

하지만 올 11월, 방송에서 모습을 감춘 지 4년 만에 제작진이 만난 그녀의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얼굴 크기는 예전보다 훨씬 작아졌지만, 너무 많은 수술의 후유증으로 눈 아래 피부가 쳐지면서 현재는 아예 눈이 감기지 않는 상태. 한혜경 씨는 촬영 내내 계속해서 눈물을 흘렸다. 뿐만 아니라 최근 입 아래쪽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져 입을 벌리기조차 힘들고 표정을 잃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작년 봄, 또다시 환청이 시작되어 다니던 직장을 나와 정신병원에 수차례 입원해야만 했다.

심리치료가 꼭 진행이 됐으면 좋겠어요. 정신병리적인 부분의 어떤 환청과 환시, 자살충동, 우울증 등 약물 처방도 물론 같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그러고 난 다음에 사회적으로 취업이 되었든 다른 부분이 되면 좋을 거 같아요.
- 심리상담가 원장 

현재 선풍기 아줌마는 정부에서 나오는 기초생활수급비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실직상태로 지낸지 벌써 1년 10개월. 언제 또 도질지 모르는 환청 때문에 지금도 정신과 치료약을 복용하고 있다. 그녀는 또다시 집에 틀어박혀 세상과 단절된 채 살아가고 있었다.

꿈이 있다면 저 일하는 건데 아프지 않고, 잘 견뎌줬으면 진짜진짜 바램이죠. 어떤 일이라도 준비는 되어 있어요. 수급자 타는 게 좋은 것 같지는 않아요. 사람도 게을러지고. 그리고 더 발전해 나갈 수 없으니까.
-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씨

하지만 선풍기 아줌마는 포기하지 않고 또다시 세상에 나올 준비를 하고 있다. 새 직장을 구하기 위해 20번 째 성형수술을 결심한다. 4년간 모습을 감추었던 선풍기 아줌마의 근황과 새로운 취업 도전기를 단독 공개한다.

2. 서프라이즈 걔, 이중성 

이름이 알려지지 못하는 연예인 1위! 이중성이라는 본명보다는, ‘서프라이즈 걔’로 대중들에게 더 알려진 그는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10년차 재연 배우다. 드라마 [이산]과 [그 여자의 선택]에 고정 단역으로 출연한 적도 있지만 늘 그를 따라다니는 ‘재연배우’라는 꼬리표는 뗄 수가 없었다. 

이런 이중성이 지난 11월 17일 음악방송 [쇼! 음악중심]에 출연했다. 노래 제목은 ‘댄스가수 이중성’. 노랫말은 “재연배우라고도 해~ 서프라이즈 걔라고도 해~ 내 꿈은 댄스가수! 낼 모레 마흔이야! 나 노래도 해~”로 자신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도발 같은 이 재연배우의 도전은 대중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음악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큰 이슈를 불러온 그가 댄스가수가 된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서프라이즈 걔 말고 이중성이 되면 정말 좋겠는데, 이중성이 되고 싶은데...지금 당장 이중성이 힘드시면 서프라이즈 걔 이중성이라고 불러주시고, 그거보다 좀 더 관심 있으시면 댄스가수 이중성이라고 불러주시면 좋겠고요. 언젠가는 앞뒤 수식어 빼고 그냥 이중성이라는 이름의 연예인으로 빨리 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중성

사람들은 ‘듣보잡’ 가수라 말하지만 사실 이중성은 4번째 음반을 낸 중견가수다. ‘댄스가수 이중성’이라는 곡도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을 했을만큼, 오랜시간 가수가 되기 위해 준비를 해 왔다. 그것이 이중성에게 지금 집중되는 대중의 관심이 소중한 이유다. 이전에 냈던 음반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실패했지만, 이번 앨범이 성공하면서 단독 연습실까지 갖게 된 이중성은 음악방송 출연 이후 처음으로 나이트클럽에서 그의 무대를 갖게 된다.

‘서프라이즈 걔’, ‘재연배우’라는 꼬리표에 숨지 않고, 세상의 시선에 정면 도전하며 당당히 댄스가수로 등장한 ‘이중성’의 스토리를 담아 본다.

*문의: 홍보국 송은정
예약일시 2012-11-29 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