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나누면 행복]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오늘과 내일
내용
나눔토크쇼 제1회 자원봉사자 사진전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제1회 자원봉사자 사진전'. 자원봉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회 자원봉사 사진전-나는 자원봉사자입니다’가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문화역 서울 284(옛 서울역)에서 열린다.자원봉사의 모든 순간을 담은 총 4,612점 중에서 42점의 우수작이 전시되며 전국 247개 자원봉사센터의 지역별 이색 사진 및 움직이는 사진으로 꾸며진다. 이곳에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김종숙 센터장과 함께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오늘과 내일을 이야기 해 본다.



사랑아리랑  베트남 화상 어린이


2011년 4월, 베트남을 떠들썩하게 만든 전대미문의 사건의 피해아동, 부콕린. 알코올 중독 친아버지가 홧김에 당시 3살이던 아들 부콕린에게 불을 지른 것. 이로 인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치명적인 화상을 입고 생명이 위독했던 아이는 베트남을 비롯한 각국에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 20여 차례 수술 끝에 다행히 생명을 건졌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수술이 필요한 가운데 지난 10월, 국내의 한 성형외과의 초청으로 부콕린과 엄마는 3개월간 한국에 머물며 아이의 흉터개선을 위한 수술 및 치료를 받게 되었다.
아빠로부터, 남편으로부터 정신적인 부분까지 엄청난 피해를 입은 모자의 아픈 사연과 치료를 통해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사랑아리랑'에서 담아본다.



희망일촌 정유4사 난방사업


서울 용산의 작은 방 한 칸, 이곳에 혼자 외롭게 살고 있는 고부순 할머니는 매일 파지를 줍고 비누를 만들어 팔며 근근이 먹고 살아가고 있는 형편이다. 매해 겨울이면 한 달에 4만원 남짓 버는 할머니에겐 턱없이 비싼 난방비 때문에 이불을 꽁꽁 둘러싸고 생활하곤 했던 할머니를 위해 에너지재단이 희망일촌으로 나섰다. 할머니가 사는 방에 창문, 문, 바닥, 벽재를 교체해 보일러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조금 더 따뜻할 수 있도록 단열 시공을 해주는 희망일촌들. 겨울을 대비해 펼쳐진 뜨끈한 나눔의 현장으로 함께 개본다.



나눔현장뉴스


행복나눔 김장행사
사랑의 열매가 올해로 17회째 매년 겨울마다 꾸준한 김장행사를 펼치고 있다. 전국 700개의 복지시설과 6만 명의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나눔 캠페인 채용설명회
사랑의 열매가 작년부터 국내 기업과 함께 전국의 대학을 돌며 나눔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나눔 채용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나눔을 일깨워주고 또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3천 원을 기부해 모인 기부금은 다시 사랑의 열매로 전달되어 좋은 일에 쓰여 진다. 꼬리의 꼬리를 무는 선순환 기부 캠페인을 나눔현장뉴스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예약일시 2012-11-19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