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소개자료) MBC 일일연속극 [오자룡이 간다] 프레스킷
내용
1. 작품 개요

제       목  :  오자룡이 간다
극       본  :  김사경 
                  (KBS일일드라마 ‘미우나고우나’ 외)
연       출  :  최원석(MBC월화드라마 ‘미스리플리’ 외)
                   이재진(MBC 토요드라마 '심야병원’ 외)
형       식  :  일일연속극 40분물 120부작
방  송  일  :  2012년 11월 19일 월요일 첫 방송(월~금 저녁 7시 15분)
방  송  사  :  MBC
제       작  :  디케이이앤엠, 커튼콜미디어, 웰메이드스타엠

2.기획의도

요즘 딸만 둔 돈깨나 있는 재력가들 사이에서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데릴사위를 구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고 한다. 아들이 없는 집안에서 전구를 갈아 끼우는 일부터 재산을 지켜주는 일까지 아들 노릇을 해줄 사위를 바라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스펙이란 걸로 등급을 매기고 조건에 따라서 사람을 선택하는 풍조가 씁쓸하다.

물론 조건이 좋으면 선택하기가 편하다. 하지만 사람을.. 특히 배우자를 선택하는 건 때깔 좋은 사과를 고르는 것과는 다른 일이다.

외형적인 조건만으로 첫째 사위 용석과 둘째 사위 자룡을 차별하고, 자룡을 구박했던 장모 백로가 믿었던 큰사위 용석의 음모에 회사를 빼앗기고 배신을 당하고야 뼈저린 후회를 하는 모습을 통해 사람과 관계의 가치는 결국 진정성.. 진실함에서 오는 것이라는 걸 말하고자 한다.

몇 년 전 천억원대 재력가의 데릴사위를 구한다는 광고에 수백 명의 젊은 전문직 남성들이 다투어 줄을 섰던 낯 뜨거운 일이 있었다. 겉보리 서 말만 있어도 처가살이는 안 한다 목청을 높이던 남자들이 이제는 처가에 돈만 있다면 처가살이도 문제없다는 식으로 의식이 바뀌고 있다. 물질과 돈이 사랑과 성스러운 결혼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이 시대!

그래도 순수한 사랑의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젊은이들이 분명 있다.

아직도 순수한 사랑을 믿는 주인공 오자룡. 순수하고 철없는 된장녀 공주를 만나 그녀와의 사랑을 진실 되게 지켜가고 키워가는 과정. 철없던 연인에서 책임감 있는 남편..그리고 아내를 사랑하는 만큼 처가댁에도 진실하고 든든한 아들 같은 사위로 성장해가는 모습은 세상의 모든 딸들과 장모들에게 열렬한 박수를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또한 자룡의 순수하고 건강한 로맨스와 대비하여 성공과 야망을 위해 사랑까지도 이용하는 용석의 배신과 상처와 좌절의 로맨스를 통해 진정 추구해야할 삶의 가치는 무엇인지 보여주고자 한다. 드라마의 형식은 밝고 경쾌한 홈멜로 드라마이지만 사랑, 야망, 배신, 음모, 비밀, 거짓말, 오해.. 그리고 내내 당하기만 하던 주인공 자룡의 역전! 권선징악! 드라마틱한 요소들을 적극 활용하여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 통쾌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프레스킷 다운로드
 - PDF 파일 다운로드 링크: http://bit.ly/W2DFwR
 - PPT 파일 다운로드 링크: http://bit.ly/UiDUmb 
예약일시 2012-11-12 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