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휴먼다큐멘터리 사랑] 가슴 뭉클한 네 가지 이야기를 담은 ‘휴먼다큐-사랑’, 11월 21일 첫 방송 예정!
내용
2006년 시작되어 MBC 휴먼다큐멘터리의 전통을 이어온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의 일곱 번째 시리즈가 11월 21일(수) 밤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MBC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2006년 첫 시즌 방송 이후 국제적으로도 명품 다큐멘터리로서 평가를 받아 ‘아시아 TV 어워즈(Asian Television Awards)’ 다큐멘터리 부문 최우수상, ‘반프 월드TV 페스티발(Banff World Television Festival)’ 심사위원 특별상, ‘ABU prize’ TV다큐멘터리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2010년에는 ‘풀빵엄마’가 국내 최초로 ‘제 38회 국제 에미상’ 다큐멘터리 부문 상, 2011년에는 ‘엄마의 고백'이 '2012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다큐멘터리로 자리 잡았다.

2012년 가족들의 가슴 뭉클한 사랑 이야기로 다시 찾아오는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총 4편의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말기 암 투병 중에도 딸에게 ‘사랑’을 선물하기 위해 버킷리스트를 이루어가는 미혼모의 이야기를 다룬 ‘엄마는 멈추지 않는다’(1편)와 기억을 잃어가는 친정 엄마를 사랑으로 보살피는 딸의 이야기를 담은 ‘정신차려 본동댁’(2편),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스물다섯 아들을 가슴 속에 품고 호스피스 병실 자원 봉사를 시작하는 부부의 이야기를 담은 ‘신동현 내사랑’(3편)과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언니와 둘만의 이야기를 나누며 어릴 적부터 언니를 돌봐온 동생의 이야기를 담은 ‘콩쥐팥쥐’(4편)로 구성된 [사랑]은 시련 앞에서 서로를 더욱 사랑하며 극복해 나가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각박해 지는 세상 속에서도 더욱 서로를 보듬고 아끼며 살아가는 가족들을 통해 따뜻함을 전하고자 하는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오는 11월 21일(수) 밤 8시 50분, 1편이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2-11-12 1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