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불만제로UP] 위생 사각지대, 장례식장 음식의 비밀
내용
  MBC 소비자 권익 보호 프로그램 [불만제로 UP]은 장례식장 음식, 발열내의의 오해와 진실을 카메라에 담았다. 또한 식당에서 발생하는 화상사고의 책임 소재를 알아본다. 방송은 11월 1일(목) 밤 11시 15분.

* 제로맨이 간다 위생 사각지대, 장례식장 음식의 비밀

장례식장은 상을 당한 직후 경황이 없을 때 이용하는 만큼 대부분 모든 절차를 장례식장 측에 일임하기 마련이다. 이런 점을 악용해 장례식장 음식이 위생 불량 상태로 만들어지고 있다. 장례식장 음식의 비밀을 [불만제로 UP]에서 파헤쳐본다.


▶ 기름때, 물때, 쥐까지 서식하는 주방!

상주도 들어가지 못하는 장례식장 주방에 제작진이 잠입취재에 성공했다. 언제 청소했는지 알 수 없는 불결한 주방은 기름때와 물때, 곰팡이가 곳곳에 끼어있고 쥐까지 서식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제삿상에 올라갔던 음식과 직원들이 먹고 남은 음식까지 재사용되어 조문객들에게 제공되고 있었다. 조리원들도 위생복, 위생모는 찾아볼 수 없고 건강진단 결과서(구 보건증)까지 갖고 있지 않는 위생 개념 제로의 놀라운 상황이다.

▶ 맛없고 부실한 데다 비싸기 까지?

대부분 음식을 먹으러 가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맛이 없거나 부실해도 가격에 대해선 당연히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다면 장례식장 음식, 그 가격은 적당한 걸까? 제작진이 수도권 내 장례식장 20여 곳의 기본 상차림 가격을 조사한 결과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무심코 넘겼던 장례식장 음식의 가격과 제로맨이 직접 나서 점검해 본 위생 불량 장례식장 주방까지. 장례식장 음식의 비밀이 밝혀진다.



*고소한 실험 

얇고 가벼우면서도 일반내복에 비해 보온효과 또한 탁월하다는 발열내의. 과연 발열내의의 보온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사유리와 함께하는 고소한 실험실에서 확인해 본다.


▶ 탁월한 보온력? 발열내의의 오해와 진실

높은 보온효과와 편안한 착용감을 내세워 판매되는 발열내의. 실제로 발열내의를 구매하여 입어본 소비자는 “두께가 얇고 가벼운 것 말고는 일반내복과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해 실망했다”고 밝혔다. ‘고소한 실험’에서는 발열내의의 보온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체육대학 태권도학부 학생 7명을 대상으로 발열내의 착용 테스트를 실시한다.



문의: 홍보국 강정국(02-789-2726)
예약일시 2012-10-31 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