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스페셜]이 공개 입양의 뒷이야기와 다양한 사례들을 담아 낸 ‘쉿! 비밀이 아니에요’를 방송한다.
지난 해 국내외로 입양된 아동의 수는 2천4백여 명. 그 중 50% 이상의 가족이 공개적으로 입양을 선택하고 있다. 이제 ‘공개입양’이 대세가 됐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입양 사실을 밝히고, 입양 당사자가 자신의 입양 사실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기까지 과정은 결코 녹록하지 않다.
[MBC 스페셜]은 국내 공개입양 가족이 겪게 되는 ‘애도기’라 불리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은서네 가족과 하늘이네 가족의 모습, 해외 공개 입양을 한 어거스트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다.
은서네 가족과 하늘이네 가족이 겪고 있는 ‘애도기’란 입양된 아이가 6~7세 무렵 자신의 입양 사실을 알고 겪게 되는 일로, 공개 입양 가정에서 꼭 치르는 과정이다. 아이들의 정체성 혼란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가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 ‘공개 입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또한 이미 자라면서 부모와는 다른 외모로 자연스럽게 입양 사실을 인지하게 되는 해외입양 어거스트 가족에게 찾아온 어려움 또한 함께 담는다. 태어난 나라의 문화에 대한 궁금증이 가실 날이 없는 해외 입양인과 그 가족에게는 ‘한국문화 껴안기’가 가장 큰 숙제다. 어거스트 가족을 통해 해외 입양인들의 어려움과 그 극복기를 함께 방송한다.
이번 [MBC 스페셜] ‘쉿! 비밀이 아니에요’편의 내레이션은 아나운서 손정은이 맡게 되었으며, 오는 11월 2일(금)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