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나누면 행복] 나눔토크쇼 <계획기부 1호 가입자, 이상춘 대표>
내용
나눔토크쇼 <계획기부 1호 가입자, 이상춘 대표>

한국 최초의 계획기부 모델인 기부자조언기금 첫 가입자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기부한 이상춘 대표. 그는 이번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도 가입했다. 평소 회사 직원들과 함께 봉사를 자주 즐기며 지난 2008년에는 상록수장학재단까지 설립해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 702명에게 그동안 8억 2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어려서 경북 김천의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이상춘 대표. 자신처럼 가정형편 때문에 배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든든한 지원과 인적네트워크를 만들어 주는 게 꿈인이상춘 대표의 나눔이야기를 들어본다.
 

사랑아리랑 <심장병 환아 수술>

선천성 심장질환으로 생명을 잃어가는 캄보디아의 수많은 아이들. 구세군은 올해 초부터 국내의 한 심장전문 병원과 협약을 맺고 중국, 캄보디아 등 약 2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빛을 선물해주고 있다.
그 중 3명의 캄보디아 아이들이 지난 9월에 한국을 찾았다. 태어나면서부터 심장병을 앓았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에 4000달러나 되는 수술비를 감당할 수 없어 하루하루 죽음의 기로에 놓여 있었다는데... 캄보디아 작은 천사들의 입국부터 수술, 회복 후 건강해진 모습까지 그 감동의 풀 스토리를 사랑아리랑에서 따라 가본다.


희망일촌 <장애인과 함께하는 가을 운동회>

약 30명의 중증장애인들이 생활하고 있는 구리의 한 장애인복지관. 이곳의 정신 지체 장애인들은 야외활동을 자주 하지 못하고, 꾸준하게 운동을 못하는 탓에 대부분이 비만을 앓고 있어 건강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들을 위해 체육과학연구원이 희망일촌으로 나섰다. 태릉선수촌에서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의 건강을 케어해주는 박사들이 투입되어 장애인들의 운동처방을 내려주는가 하면, 운동부족이 시급한 상황을 인지하고 가을을 맞아 장애인들과 함께 가을 운동회를 여는 희망일촌들.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훈훈한 가을 운동회 현장으로 함께 가본다.  


예약일시 2012-10-15 1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