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사랑했나봐
◈ 기획 : 최창욱 / 극본 : 원영옥 / 연출 : 김흥동, 이계준
◈ 출연 : 박시은/안재모/김보경/황동주/이효춘/김동현/ 박정수/김영란/이혜은/박동빈/이재우/진예솔
◈ 형식 : MBC 아침드라마
◈ 첫 방송 : 2012년 10월 15일(월) 아침 7시 50분
◈ 제작: MBC C&I
<기획의도>
영원한 주제, 사랑
이 드라마는 네 남녀의 운명적인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모두가 각자의 인생에서 자유롭지 못한 네 사람. 그들의 감정이 움직이고 충돌하고 만나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이 리얼하게 펼쳐진다.
모성애!
모성애에도 옳고 그름이 있을까? 모성애의 이름으로 저지른 잘못이 있다면 정죄해야 할까, 면죄부를 줘야 할까. 모성애란 정말 가장 아름답고 존귀한 것이기만 할까? 이 드라마는 양극단을 달리는 윤진의 모성애와 선정의 모 성애를 대비시킴으로써, 여성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낼 것이다. 그들의 모성애가 자식에 대한 본능적인 사랑과 희생이라는 고전적 의미에 국한되어 있든, 자식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처절한 집착에 가까이 있든, 드라마의 두 인물은 여성 시청자들 사이에서 끊임없는 논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가족!
이 드라마는 주인공 한윤진이 자기 삶의 진실을 찾아가며 그 진실 속에 묻혀 있던 사랑과 아이를 찾는 이야기이다. 동시에 자신을 추운 벌판으로 내던져 온갖 고난과 시련을 겪게 한 사람조차 가족으로 껴안으며 용서하는 이야기이다. 누군가를 응원하며 또 누군가를 욕하며 이웃집 들여다보듯 드라마를 보던 시청자들이 어느 틈엔가 그 모두를 ‘우리 가족’으로 여기고 그들의 삶을 응원했으면 좋겠다. 세상이 악한 물결로 뒤덮이고 악순환이 판을 쳐도 결국 세상을 이끄는 힘은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주고받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