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사유리, 기상천외한 실험으로 소비자 궁금 해소하는 ‘고소한 실험’ 코너 진행!
- [일밤-신입사원] 출신 김대호 아나운서, 제로맨으로 변신
- [불만제로] 지난 4월 이후 약 6개월 만에 [불만제로 UP]으로 방송 재개!
소비자 권익 보호 프로그램의 효시, MBC [불만제로]가 가을 개편을 맞아 유쾌한 포맷과 흥미로운 정보로 중무장한 [불만제로 UP]으로 돌아온다.
[불만제로 UP]은 [불만제로]의 대표 코너 ‘제로맨이 간다’, 엉뚱녀 사유리와 함께 기상천외한 실험들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고소한 실험’, 알쏭달쏭 소비자 문제를 재연하고 법률 자문단의 조언으로 확실한 해결책을 찾아보는 ‘불만의 재구성’ 등 3개의 코너로 구성된다.
한층 강화된 [불만제로 UP] 스튜디오에서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표 입담꾼의 속 시원한 수다와 애매한 소비자 문제를 한방에 해결해 줄 법률 자문단의 활약이 펼쳐진다. 소비자 대표 입담꾼으로는 꼼꼼한 3년차 새댁 장영란, 똑부러지는 슈퍼맘 윤영미가 참여한다. 업그레이드 된 [불만제로 UP]은 10월 11일(목)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 ‘제로맨이 간다’ 김대호 아나운서 제로맨으로 변신!
MBC [일밤-신입사원] 출신으로 큰 화제를 불러 모았던 김대호 아나운서가 [불만제로 UP]의 제로맨으로 변신한다. 패기와 열정으로 무장한 제로맨 김대호, 문제의 현장으로 출동했다.
내 아이가 탄 차가 위험하다?! 어떤 차보다 안전해야 할 어린이집 통학 차량! 그런데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차량은 생각만큼 많지 않다고 한다.
전국 방방곡곡 등하원길을 돌며, 총 59대의 어린이집 차량, 그 속을 들여다봤다. 수차례 문전박대를 당했지만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꿋꿋하게 차량 점검을 이어간 제로맨. 과연 얼마나 많은 차량이 안전벨트를 제대로 매고 있을까? 어린이집 차량의 안전불감증, 불만제로에서 점검해 본다.
- ‘고소한 실험’ (고민 많은 소비자를 위한 실험)
넘쳐나는 소비제품과 매일 매일 새로 나오는 신제품들! 같은 제품이지만 다양한 브랜드, 제각각인 가격에 소비자는 고민이 많다. 이런 고민 많은 소비자를 위해 엉뚱발랄 실험녀, 사유리가 떴다! 고민 많은 소비자를 대신해 온갖 궁금증을 직접 실험해 보는 사유리! 사유리가 엉뚱하고 기상천외한 실험을 통해 소비자의 고민을 해소한다.
흔들리지 않는 침대가 있다?!
천장에서 침대로 뛰어내려도 흔들리지 않고 편안하다는 광고, 과연 그럴까? 정말 흔들리지 않는지 제작진이 직접 실험 설계를 했다.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광고 속 비슷한 세트를 지어 실험했다.
건전지, 싼 게 비지떡?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건전지들은 가격부터 성능까지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사용 제품에 따라 건전지 선택이 합리적일 수 있다? 실험녀 사유리와 시판되는 무작위 16개의 건전지를 동일한 조건 아래에서 실험해 봤다. 싼 게 비지떡, 비싸면 무조건 좋다는 고정관념. 과연 건전지에도 통할까?
연출: 민운기, 김현철, 박정언 문의: 홍보국 강정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