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무한도전] 모바일용 퍼즐 게임인 ‘무도리의 습격’이 이달 28일 출시된다.
‘무도리의 습격’은 그림 맞추기 퍼즐처럼 게임판에 주어진 하나의 빈 공간을 이용하여 퍼즐을 상,하,좌,우로 이동하여 3개 이상 같은 모양의 무한도전의 대표 캐릭터인 ‘무도리’를 매치시키면서 폭파하는 게임이다.
‘무도리의 습격’은 ‘애니팡’과 같이 모바일 ‘Match 3 Game’류의 퍼즐 게임 일종이긴 하지만 16개의 퍼즐을 활용하지 않고 총41개의 퍼즐을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됐다.
MBC 기획사업부 김영규 차장은 “[무한도전]은 지난 8년간 매편의 방송이 모두 특집처럼 제작이 되었으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무도리 로고가 생성되었다. 이러한 무도리를 바탕으로 하여 동물을 캐릭터화한 ‘애니팡’과 보석을 기본으로 한 ‘보석팡’과는 차별화된 캐릭터를 구현한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콤보가 진행될 경우 무한도전 방송 중에 많이 사용되는 ‘해골’ 로고 자막과 효과음이 표현되어 TV속의 [무한도전]을 느낄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즐겁게 게임을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게임 모드는 99레벨로 구성된 클래식 모드, 60초안에 최대한 많은 무도리를 제거하는 60초 모드, 100번을 움직여 가장 많은 무도리를 제거하는 100번 모드 총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센터를 통해 게임 성과가 기록되면 전 세계 모든 ‘무도리의 습격’ 매니아들과 기록 경쟁을 할 수도 있다.
이 게임은 T-store에서 무료 버전으로 공개되며, 향후 다양한 모바일 마켓과의 제휴를 통해 유통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오는 10월 10일(수) 오후 10시 정각에 순위가 1위인 사용자에게 [무한도전] 브릭피규어 1세트를 증정한다.
문의 : 국내사업부 김영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