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특별기획 [2012 코이카의 꿈-베트남] 베트남 맑은 미래를 위한 15일 간의 대장정 시작
내용
MBC 특별기획 해외봉사 프로젝트 [2012 코이카의 꿈] 베트남 편이 지난 9월 10일(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베트남 현지에 도착해 공식적인 촬영을 시작했다. 베트남 봉사단원은 열띤 공개 경쟁과정을 거쳐 선발된 일반단원 19명과 이봉원, 박광현, 엠블랙의 승호와 미르 등 연예인 4명으로 구성되었다.

베트남 [코이카의 꿈] 봉사단은 15일 동안 베트남 중부지역에 위치한 가장 열악하고 빈곤한 지역인 닥락성 부온호현과 꽝응아이성 안빈섬에서 극빈곤층과 소수민족 가구에 상수도관을 설치하는 한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 ․ 보건교육, K-pop 공연, 한국영화 상영 등 다양한 활동을 현지 주민들과 함께 한다.

또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안빈섬 주민들을 위해 보건소에 의약품과 의료기자재를 지원하고, 백내장 수술이 필요한 섬 주민을 육지로 수송하여 한국의료진과 베트남의료진으로 구성된 수술진에 의한 무료 수술을 지원한다. 환자의 수술은 한국국제협력단이 우리나라 최대의 무상원조사업인 3,500만 달러를 들여 지난 7월 개원한 꽝남성 중앙종합병원에서 진행되며 이를 위해 한국에서 한림대의료진이 참여한다.

마지막으로 [코이카의 꿈] 시즌2 봉사단은 촬영기간 동안 메콩델타 지역에서 태권도단원으로 활동중인 한국국제협력단 봉사단원의 제자들에게 자전거, 운동복 등을 선물하는 선물 릴레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봉사단은 촬영기간 동안 현지인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베트남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기회를 갖게 된다.

지난해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던 MBC 특별기획 [2012 코이카의 꿈]이 오는 10월 중순경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을 찾는다.
예약일시 2012-09-14 1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