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12월 대선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선 레이스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범야권 유력 주자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출마선언이 임박하고 민주통합당 후보가 이달 중순 공식 확정되면서 여야 간 검증 공방이 거세질 전망이다. 더욱이 ‘안철수 불출마 종용 논란’ 이후로 정책 경쟁은 실종되고, 후보 개인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만 요란한 대선 정국이 계속될 거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일찌감치 후보를 확정한 새누리당은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해 본격적인 선거 체제로 전환할 예정이다. 그리고 박근혜 후보의 국민대통합 행보로 중도층의 외연 확대는 물론 2040 표심을 잡는데 주력하고 있다.
반면 민주통합당은 대선후보 경선이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연승행진을 하고 있는 문재인 후보가 결선투표 없이 최종 후보에 오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경선이 흥행보다는 갈등과 분열 양상으로 흐르고, 후보 선출 이후 안철수 원장과의 단일화 문제가 여전히 남아있어 경선 이후가 더 문제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남은 100일 동안 예상치 못한 변수로 요동칠 대선 정국!
[MBC 100분토론]에서는 여야 국회의원, 전문가들과 함께 대선 100일전 각 당의 전략과 대선 변수를 전망해 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출연패널 : 김재원 새누리당 국회의원 송호창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홍성걸 국민대 행정학과 교수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
담당 : 시사제작1부 박상후 부장, 박세미 PD, 이재숙 작가 문의 : 홍보국 노지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