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가 오는 9월 7일(금) 오후 6시 20분부터 8시 15분까지 115분간 어린이 성범죄 방지 특별 생방송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를 방송한다.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는 최근 일어나고 있는 성범죄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세워주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최근 대두된 성범죄 사건 취재,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안전의 실태, 아동 음란물 유통 무방비 노출의 문제성 등 VCR시청 후 성범죄 사건의 문제점을 파악한다. 이어 해외 선진국 성폭력 피해자 지원 시스템을 통해 대안을 모색하고 어린이 성범죄 강력 처벌을 요구하는 등 체계적인 방법으로 우리 아이들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이재용, 하지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전문가 패널로는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박준성 교수와 경찰행정학과 이윤호 교수(예정)가 함께한다. 또한 봉사단체, 동호회 등으로 구성된 60여명의 어머니들이 방청객으로 참석해 MC, 전문가 패널과 함께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는 중계차를 연결해 방송 당일 서울역에서 ‘아동성범죄 추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시민모임 ‘발자국’ 회원들을 모습을 담는다. 이어 트위터를 개설해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의견을 듣고, 모금계좌를 개설해 피해어린이들을 돕는 모금활동을 실시한다.
MBC 어린이 성범죄 방지 특별 생방송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는 성범죄에 무방비 노출된 아이들을 지킬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과 사회적 안전망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7일(금)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기획 : 김시리 연출 : 김환균 문의 : 홍보국 송은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