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나누면 행복] 배우 이서진, 이재룡 유호정 부부와 함께 하는 희망의 집짓기 프로젝트!
내용
나눔토크쇼 - 성악가 우주호 씨


음악공연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산골을 다니며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위해 공연하는 성악가 우주호 씨.

로마 국제 오페라 콩쿠르에서 우승한 실력파인 그는 훗날 ‘농민성악가’로 불리길 원하며피아노 등 장비를 직접 챙겨 공연을 다닌다. 자신을 비롯해 성악가 8명들이 한번 공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20분. 작년에는 클래식 음악인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문화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클래식문화제작소’도 설립한 우씨. 지금까지 200여 명이 동참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1,004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그는 농촌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발굴에도 힘을 쏟고 있다는데. 마음 따뜻한 농민성악가 우주호 씨의 나눔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사랑아리랑 -해비타트 울릉도 프로젝트 제2탄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대표 관광지, 울릉도.
수많은 관광객들로 숙박시설은 증가하고 있지만 이에 반해 일반주택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인데. 주거난을 겪고 있는 울릉도 주민들을 위한 희망의 집짓기 프로젝트!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간,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무주택 울릉도 주민들을 위한 집짓기 행사가 열렸다. 매일 약 80명씩, 총 4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투입됐는데, 이들 중엔 배우 이서진과 탤런트 이재룡, 유호정 부부도 함께 했다.

이들이 만든 기초벽체는 9월 말, 울릉도로 운송돼 조립과정을 거쳐 주택으로 완성될 예정.30도를 훌쩍 넘는 더위 속에 계속됐던 봉사자들의 뜨거운 나눔을 <사랑아리랑>에서 만나본다.

희망일촌-국가대표 펜싱선수단의 금빛 자원봉사


IMF로 인해 사업이 부도난 이후 개인 파산을 신청한 김민수씨. 늘어난 빚을 감당하며 초등학생 두 자녀를 키우기에는 경제적으로사정이 어려워 사회적 취약 계층에게 사업자금을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단체의 도움을 받았는데. 재기에 도전하기 위해 수원에 작은 칼국수 가게를 열어 운영하고 있는 김민수씨를 위해 국가대표 펜싱선수단이 희망일촌으로 나섰다!

위치적으로 사업 수환이 좋지 않은 칼국수집을 위해 국가대표 펜싱 선수들이 투입되어 팬사인회를 열어 홍보에 힘쓰는가 하면, 사장님 혼자서는 버거운 홀 서빙을 돕고 엄두도 못 내던 창고정리도 도와주는데. 수원에서 펼쳐진 금빛 자원봉사의 현장으로 함께 가본다.



나눔현장뉴스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 위촉식

2009년 마라톤 수익금 기부 캠페인으로 인연을 맺게 된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1999년부터 로터리 회원으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중인 레슬러 이왕표 선수가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로 위촉 됐다고 하는데.. 나눔현장뉴스에서 찾아가 본다.

-‘나눔 음악회’

9월 9일 ‘후원자의 날’을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나눔 음악회’를 개최한다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후원자들의 도움을 받아 꿈을 키우고 있는 초록우산 오케스트라 학생들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약일시 2012-09-03 1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