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최강연승 퀴즈쇼Q] 아이유의 퀴즈쇼 MC 신고식과 시청률 ‘합격점’
내용
MBC 새 퀴즈 프로그램 [최강연승 퀴즈쇼Q]가 첫 방 시청률 5.6%(AGB 닐슨미디어리서치 수도권 기준)으로 순조로운 첫 출발을 했다.

19일 일요일 오전 9시 15분에 첫 방송을 시작한 [최강연승 퀴즈쇼Q]는 손범수, 아이유, 박명수가 MC를 맡은 퀴즈 프로그램으로, 기존 상식 중심의 퀴즈가 아닌 창의력과 추리력을 변별해 최강자를 가리는 퀴즈쇼다. 각 10명씩 총 10팀이 팀 대결을 펼친 후 우승한 팀의 10명이 다시 대결을 통해 최후의 1인을 뽑는 [최강연승 퀴즈쇼Q]는 첫 회에서 약 10팀의 브레인들이 치열한 대결을 벌인 끝에 ‘서울대 의대’ 출신 의사팀이 1위를 차지했다. 이들 10명은 다시 세 개의 문제를 받아 선착순으로 퀴즈를 맞춘 뒤 최후 1인을 뽑았다.

[최강연승 퀴즈쇼Q]는 아이유의 퀴즈쇼 MC 변신이 화제를 모았다. 첫 회가 끝난 뒤 아이유의 진행 능력은 시청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과거에 두뇌 트레이닝 북을 출간했던 아이유는 경험을 살려 문제 해설을 명쾌하게 진행했으며, 촬영 내내 [최강연승 퀴즈쇼 Q]에서 출제된 새로운 형식의 퀴즈에 호기심을 갖고 직접 풀어보는 열의를 보였다.

공식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는 “오늘 최강연승 봤는데 (아이유) 이런 거 첨하는거 맞아요? 애드리브도 척척 진행도 척척 진짜 못하는 게 없어”(아이디: mdi****), “예전 학창시절의 IQ테스트 문제가 생각나네요. 관점을 달리해야 풀 수 있는 문제, 참 좋네요.”(아이디: aa****) 등 아이유의 MC 능력과 프로그램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산뜻한 첫 출발을 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최강연승 퀴즈쇼Q]는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15분에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2-08-20 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