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최강연승 퀴즈쇼Q] 대한민국 퀴즈쇼의 새로운 트렌드를 여는 신개념 퀴즈쇼, 베일 벗는다
내용
MBC가 신개념 퀴즈 프로그램 [최강연승 퀴즈쇼Q](이하 [퀴즈쇼Q])를 선보인다.

퀴즈쇼Q]는 지식과 상식에 국한되지 않은 새로운 형식의 퀴즈 프로그램으로, 자타공인 대한민국 브레인 100인이 10인씩 팀을 이뤄 예선전을 펼치고, 본선에 오른 한 팀 총 10명이 대결을 펼쳐 최종 1인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9일 처음으로 공개되는 [퀴즈쇼Q]에서는 서울대 출신 의사 팀, 사법연수원 37기 변호사 팀, 외무고시 합격자 팀, 회계사 팀 등 국내 내로라하는 브레인 집단 10팀이 모여 열띤 대결을 펼친다.

[퀴즈쇼Q]는 기존 퀴즈쇼가 다루는 일반상식과 지식 문제가 아닌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신개념 퀴즈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초등학생들이 영재 교육의 일환으로 받고 있는 논리추리력 퀴즈들을 출제하여 일요일 오전 시간대 전 연령층의 시청자들에게 큰 호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퀴즈쇼Q]는 연승제를 도입하여 최후 1인에게는 7주의 연승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7연승에 성공할 시 국내 퀴즈쇼 사상 최고 상금인 3억 원을 받게 된다.

[퀴즈쇼Q]는 방송인 손범수와, 국민 여동생 아이유, 예능 MC 박명수가 진행자로 발탁하여 프로그램에 활기를 더했다.

처음으로 퀴즈쇼 프로그램 MC를 맡은 아이유는 ‘잘 해 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지만, 손범수 선배님과 박명수 선배님이 계셔서 두 분을 믿고 출연 결정을 하게 되었다. [퀴즈쇼Q]가 퀴즈의 새로운 혁명이 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최강연승 퀴즈쇼Q]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각오를 밝혔다.

예능 감초로 퀴즈쇼에 활력을 더해 줄 MC 박명수 또한 ‘퀴즈 프로그램이라는 게 똑똑한 사람들이 진행해야 하는 거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사고의 전환이고 창의적인 아이템들과 함께 문제를 풀기 때문에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첫 녹화에서 세 명의 MC는 손범수의 차분함과, 박명수의 재치있는 애드리브, 아이유의 톡톡 튀는 진행이 현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으며, 세 MC는 첫 녹화 같지 않은 멋진 호흡을 자랑했다는 후문이다. 

신개념 퀴즈와 세 MC의 호흡이 기대되는 업그레이드 퀴즈 프로그램 [최강연승 퀴즈쇼Q]는 오는 8월 19일(일) 오전 9시 15분에 첫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2-08-16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