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DMZ 평화콘서트] 8월 14일(화) ~ 15(수)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 자세한 일정 및 출연자 명단은 별도 파일로 첨부합니다.
(주)문화방송은 한반도의 평화, 동북아의 안정, 평화를 소망하는 세계인들의 염원을 풍요로운 자연생태계가 살아있는 DMZ 평화축전으로 승화시켜 MBC [2012 DMZ 평화축전]을 개최한다.
MBC [2012 DMZ 평화축전]은 지구상 유일하게 분단국가로 남아 있는 분단과 냉전의 상징이었던 한반도의 임진각에서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담아 평화대장정을 비롯해 평화콘서트를 구성했다. 국내 최고의 뮤지션과 8.15 광복절을 기념하여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협업의 무대를 준비 중이다.
평화대장정 참가자들은 2012년 8월1일 (수) 오전 11시 민통선 지역인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 앞마당에서 발대식을 가진 뒤 DMZ 접경지역 9개 시, 군을 횡단하며 DMZ의 역사, 생태, 문화 등을 현장에서 보고 배우는 체험을 한다. 이번 대장정에 참여한 새터민 청소년, 다문화가정, 군인자제 등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그 외에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30여명의 참가자들은 병영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하나가되어 소통과 공감의 기회 및 평화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갖는다.
8월 14일(화) 오후 7시 30분 ‘우리는 평화의 세대(We are The Peace Generation.)' 라는 주제 아래 한류열풍의 주역이자 아시아뿐만 아닌 유럽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POP 열풍의 주인공들이 대거 참여해 [2012 DMZ 평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공연 젊은 평화의 세대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무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공연장에는 일본인 관광객 1천여 명 등 외국인 관광객들도 대거 참여해 DMZ 평화축전의 뜨거운 열기를 함께 즐기게 된다.
8월 15일(수) 오후 7시 30분 (광복절) ‘오! 피스 코리아(Oh! Peace Korea)' 연주회는 8.15 광복절을 기념하여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의 연주와 지휘, 첼리스트 송영훈과 피아니스트 김정원의 사랑스럽고 감미로운 선율,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부드러운 목소리의 성시경과 카이까지 깊어가는 여름밤, 그 끝자락에서 이 모두를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시없을 최고의 공연이 펼쳐진다. 본 연주회 공연은 전석 무료공연이다.
담당 : MBC서울경인지사 고양/의정부총국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