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찾아라! 맛있는 TV]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 교토의 이색 요리 열전
내용



한줄 우동부터 547년 된 국수집까지, 교토 이색 味

[찾아라! 맛있는 TV]가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 일본 교토' 특집을 방송한다.


교토는 과거 일본의 수도이자 많은 유적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도시 전체가 하나의 역사 공간으로 간주될 만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도시. 오는 21일(토) 방송되는 [찾아라! 맛있는 TV]에서는 최소 100년에서 많게는 548년이 넘는 교토의 전통 음식점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MC 이현우, 권오중, 줄리엔 강은 교토를 직접 찾아,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니시키 시장의 명물 고등어 초밥부터, 100년이 넘게 특제 소스의 맛을 지켜온 장어덮밥,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545년 전통의 메밀국수 등, 오랜  역사가 담긴 교토 음식들을 맛보았다.


면발이 딱 두 줄 뿐인 두 줄 우동과 오직 교토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교토식 오코노미야끼 잇센요우쇼쿠 등, 교토 이색 전통 음식들도 맛본 MC들은 촬영 내내 교토음식의 깊은 맛에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이현우, 권오중, 줄리엔강 일본 미녀들과 함께 식사한 사연은?


[찾아라! 맛있는 TV] MC 이현우, 권오중, 줄리엔강이 미인과 함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이색 음식점 ‘잇센요우쇼쿠'을 방문했다.


MC들은 ‘잇센요우쇼쿠‘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우아한 교토 미인의 모습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가게의 미인 인형들은 입구 뿐 아니라 가게 테이블 곳곳에서 손님들을 맞이하며 이색 풍경을 연출하고 있었다. 덕분에 MC들은 촬영 내내 시선을 돌릴 때마다 보이는 미녀 인형의 모습에 깜짝 깜짝 놀라 웃음을 자아냈다.


MC들이 이곳에서 먹은 잇센요우쇼쿠의 오코노미야키는 1910년에서 60년대 초까지 과자가게의 아주머니들이 육수에 밀가루를 풀어 철판에 구워내고 그 위에 잘게 썬 파나 계란을 얹어 소스를 뿌려 팔던 간식으로, 오코노미야키의 원조가 되는 음식이다. MC들은 한국에 잘 알려진 도쿄식 오코노미야키와는 또 다른 맛의 교토식 오코노미야키를 맛보고는 ‘익숙하지는 않지만 색다른 맛’ 이라는 평가를 내려 그 맛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450년 전통의 가이세키 요리! 1인분 가격이? '충격'


[찾아라! 맛있는 TV] MC 이현우, 권오중, 줄리엔강이 1인분에 20만원이 넘는 고가의 가이세키 요리를 맛보고 충격에 빠졌다. 


일본 전통 요리인 가이세키 요리는 에도시대부터 연회요리에 이용하는 정식 요리로 신선하고 맛 좋은 제철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요리 하나하나의 모양과 조화를 최우선시한 음식이다. 이날 MC들이 찾은 가이세키 요리집은 무려 450년 동안 가이세키 요리의 전통을 지켜온 곳, 특히 이곳은 정식 요리사가 되려면 8단계 최소 15년이 걸리는 엄격한 도제기간이 있을 만큼 오랜 기간 자부심과 고집으로 최고의 맛을 지켜내고 있는 집이였다.


이 집의 가이세키 요리는 명성만큼이나 고가의 가격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1인분에 20만원을 호가하는 가격에 MC들은 결국 1인분만 시켜 나눠먹어야 했다고. MC들은 최고의 가이세키 요리를 하나라도 더 맛보기 위해 가위 바위 보로 시식자를 정하는 등 촬영내내 치열한 신경전을 벌여 웃음을 자아냈다.


MC들이 감탄을 아끼지 않았던 교토 요리의 향연은 오는 21일(토) 오전 11시 [찾아라! 맛있는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 출: 백헌석

제 작: 백프로덕션

문 의: MBC 홍보국 최수진

예약일시 2012-07-19 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