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파워매거진] 푹푹 찌는 무더위, 공짜로 여름 나자!
내용
여름철 한강은 괴롭다! 몸살 앓는 한강 나들이 현장!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로 사상 유례 없는 고온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매일 밤 한강은 열대야를 잊기 위해 밖으로 나온 시민들로 북새통이다. 그러나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한강 공원 위를 질주하는 오토바이들부터, 잔디밭 위에서 버젓이 음식을 해먹는 사람들, 취객들의 낯 뜨거운 행동까지 한강의 밤은 어느 때보다 괴로운 상황이다. 심지어는 야영이 금지된 한강에서 텐트를 치고 하룻밤을 보내는 얌체 야영족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서울시는 흔들리는 한강의 질서를 바로잡고자 나섰지만 모호한 처벌 기준으로 시민을 단속하는 수준에만 그치는 수준이다. 무질서 속에 한강이 몸살을 앓고 있다. 한 여름 밤 깨끗한 한강 문화 조성을 위한 방법은 없는 것인지, 7월 한강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푹푹 찌는 무더위, 공짜로 여름 나자!

푹푹 찌는 무더위 날씨에 시원한 곳으로 피서를 가고 싶지만 시간 때문에, 비용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에게 알뜰소식을 전한다. 서울경기 곳곳에 알찬 내용으로 사람들을 기다리는 휴가지, 더욱 반가운 소식은 이용요금이 공짜라는 사실이다. 하남 조정공원의 여름은 다른 곳보다 더 시원하다. 주말마다 카누, 조정 등의 레저 스포츠를 무료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남양주에는 평범했던 동네 놀이터가 무더운 여름이 되면 미니물놀이장으로 변신하는 이색 놀이터가 있다. 정해진 시간만 되면 위, 아래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는 동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가족 모두 모여 강동구의 야간 숲길 여행을 즐기며 무더위를 잊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별이 내린 밤, 가족과 함께 자연 생태체험을 즐긴 이후 캠핑까지 가능하니 완벽한 피서법이라 할 수 있다 이 밖에 광진교 다리 밑 음악과 낭만이 있는 색다른 피서법까지, 가까우면서 비용까지 저렴하다! 실속으로 꽉 찬 도심 속 알뜰 피서법을 공개한다.

싱싱한 토마토의 맛을 찾아서! 춘천시 율문리의 시원한 소식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는 준만병통치약이라 불릴 만큼 영양소로 똘똘 뭉쳐 노화를 막고 성인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항암작용까지 해주는 효자 음식이다. 착한 음식 토마토의 공급량 40% 이상이 생산되는 곳이 바로 춘천이다. 물 좋고 땅이 좋은데다 일조량도 풍부해 이맘때면 빨갛게 익어가는 토마토를 춘천 여기저기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춘천 중에서도 특히 토마토로 유명한 곳이 바로 율문리인데, 이 마을의 토마토 사랑은 색다른 토마토 요리에서도 엿볼 수 있다. 토마토를 어슷하게 썰어 튀김옷을 입힌 뒤 바삭하게 튀겨낸 이색 튀김은 마을 주민들이 즐겨 먹는 간식이다. 거기에 탕수 소스를 뿌려먹는 토마토 탕수는 튀김 같지 않은 상큼함을 자랑한다. 무와 감자 대신 토마토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고등어 토마토 조림은 율문리 주민들이 자랑하는 밥도둑이다. 더운 여름 보양과 맛까지 고루 챙기는 닭고기 토마토 냉채까지, 올 여름 놓쳐서는 안 될 토마토 음식들을 율문리 주민들과 함께 만나보자!  

People&City - 밝은 미래가 기대되는 희망도시,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넓은 하천이 흐르고 크고 작은 산들과 조화를 이룬 42만 인구의 보금자리이다. 의정부시는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꿈꾸며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시민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무공해 교통수단 의정부 경전철이 출발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는 반가운 소식! 시가지 전체를 빠르게 연결해 도심 교통난 해소에 크게 일조할 경전철의 무료 시승현장을 찾아가 봤다. 예술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하고 있는 의정부시는 비보이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비보이대회 한국대표선발전을 개최해 비보이 예술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를 찾는 관광객들이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곳으로 꼽히는 의정부의 명물 부대찌개골목과 대표명소 도봉산 망월사까지, 과거 군사도시에서 현재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희망도시로 거듭나는 의정부시를 만나본다. 

푸른 계곡과 연인산이 기다리는 곳! 가평시 백둔리 ‘연인산 마을’

경기도 대표 휴양지로 알려진 가평군, 그 중 ‘연인산 마을’로 알려진 가평군 북면 백둔리는 시골스러운 정취를 한껏 뽐내는 곳이다. 병풍처럼 펼쳐진 연인산 때문에 ‘연인산 마을’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연인과 함께 오르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재미난 전설과 들꽃이 무성한 연인산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등산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산에서 내려 온 후, 마을 한 가운데 흐르는 시원한 명지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어망을 들고 물고기를 낚다보면 어느새 더위는 잊혀 진다. 연인산 마을의 또 다른 명물, 가평 사과는 과수원을 가득 메운 채 향긋한 냄새로 마을을 물들인다. 돌을 던져 바위에 얹히면 재수가 좋다는 재수 바위와 이백년의 세월을 자랑하는 소나무까지 연인산의 곳곳은 이야기로 가득하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 연인산 마을의 풍경 속을 함께 거닐어 보자.

7days - 서울, 경기도에서 열리는 축제·행사

7월이 시작됐다! 본격적인 무더위에 올 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내야하나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희소식을 준비했다. 양평의 세미원에서 아름다운 연꽃과 시원한 풍경이 관광객을 반긴다. 영화광들을 열광하게 할 제 16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도 더욱 풍성한 이야기로 가득할 예정이다. 신나는 이야기가 가득한 서울경기의 축제, 행사로 지금 떠나보자!

1. 연꽃이 아름다운 세미원
2. 제 16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7월 19일 - 29일)
3. 구로아트벨리 예술극장 - 하우스콘서트 (7월 10일 - 14일)
4. 2012 고양국제호수 만화축제 - 청소년만화공모전 (7월 1일 - 9월 28일)
5. 2012 서울 태권도 관광프로그램 (4월 7일 - 11월 11일)
6. 전통문화체험 미수다 (1월 20일 - 12월 29일)

문의 : 홍보국 강정국, 송은정
예약일시 2012-07-04 1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