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5월의 가수'로 등극해 '슈퍼디셈버 2012 가왕전'을 준비하기 위해 잠시 무대를 떠나는 박완규와 아쉽게 “5월 고별가수”로 선정된 백두산을 대신해 [나는 가수다2]에 새롭게 합류할 새 가수 2명이 확정됐다.
그 주인공은 바로 소리의 대가 '한영애'와 인디밴드의 공연 역사를 새로 쓴 '국카스텐'.
한국적 블루스를 만들어냈다고 평가받는 '한영애'는 '해바라기', '신촌블루스'의 보컬을 거치며 허스키하면서도 울림이 깃든 특유의 목소리와 독보적인 창법으로 포크, 록, 트로트, 테크노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공고히 쌓아온 가수다.
또 다른 새 가수 '국카스텐'은 2010년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록 부문 최우수 노래상'을 휩쓸며 [나는 가수다1]때부터 YB와 자우림의 밴드 계보를 이을 팀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은 숨은 실력파 밴드다.
[나는 가수다2] 제작진은 한영애가 '소리의 마녀'라는 수식어답게 라이브 무대에서 진가를 발휘해 파워풀하면서도 개성 강한 노래 실력과 무대를 압도하는 파격적인 카리스마를, 국카스텐은 오랜 인디활동 경험을 토대로 한 톡톡 튀는 무대와 편곡에 있어서의 실험정신을 선보여 프로그램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연 이 두 팀의 가수는 어떤 가수들과 함께 조를 이뤄 경연을 하게 될지, 누가 먼저 A조에 속해 6월 첫 경연을 하게 될지는 오는 6월 3일(일) 오후 6시 10분 [나는 가수다2]에서 공개된다.
문의 : 홍보국 최수진, 송은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