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고려 무신정권의 대표적 인물들인 최충헌, 이규보 등의 생생한 이야기가 소설로
MBC 대장경 천년 특별기획 드라마 [무신]이 소설로 출간됐다.
소설 [무신]은 1200년대 강력한 무신정권이 존재하던 시기의 고려를 배경으로, 약 60여 년간 황제를 대신해 통치해오던 최씨 정권을 뒤엎고 최고의 자리에 오른 노예 출신의 한 남자, 실존인물 ‘김준’(김주혁)의 일대기를 담은 작품이다.
신분고하가 엄격하던 때, 비천한 노예 출신에서 승려를 거쳐 최고의 권력자가 되기까지 파란만장한 김준의 삶을 바탕으로 권력을 향한 사나이들의 투쟁과 야망, 그 안에서 피어나는 사랑이 생생히 그려진다.
[무신]은 ‘고려사’와 ‘고려사절요’에 나와 있는 인물열전을 기본 사료로 한 허구가 아닌 실록에 나온 역사적 사실이자,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이다. 권력 앞에서 부모도 형제도 없던 냉혹한 시대, 붉은 피의 역사가 펼쳐지는 이 드라마의 극본은 [용의 눈물], [태조 왕건], [야인시대], [영웅시대], [연개소문] 등 선 굵은 남자 이야기를 주로 다뤄온 ‘정통 사극의 대가’, ‘사극의 제왕’이라 불리는 이환경 작가가 집필했다.
소설 [무신]은 ‘이산 정조대왕’, ‘선덕여왕’으로 맛깔 나는 이야기의 힘을 보여준 류은경 작가가 집필하여 영상 뒤에 숨겨진 깊은 의미들을 한층 품격 있고 심도있게 표현하고 있다.
[무신]은 김주혁, 김규리, 정보석, 박상민 등 주연배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지난 6일 24회 방송에서 13.8%(AGB닐슨 수도권 기준)의 자체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문의: 홍보국 강정국 MBC 씨앤아이 콘텐츠기획팀 이영석실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