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나눔] 장애인 50쌍의 '아주 특별한 결혼식' 6일 오전 코엑스에서 열려
내용

 



MBC와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는 6일 오전 11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 부부 50쌍의 '아주 특별한 결혼식'을 개최한다. 


MBC와 KAMCO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결혼식은 지난 3월 8일 체결한 <2012 대한민국 희망 Replay>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MBC나눔이 주관하고, MBC플러스미디어 후원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야 했던 장애인 부부 50쌍은 평생 단 한번 뿐인 특별한 합동 결혼식을 올린 후, 경주로 2박 3일간의 신혼여행도 떠난다. MBC는 이번 결혼식과 신혼여행 등을 카메라에 담아 <장애인의 날> 특집 다큐로 제작되어 60분간 방송한다.


시 쓰는 화가 부부의 행복한 웨딩마치
시인이자 화가인 한후경(지체장애 1급, 39세)씨는 이번 결혼식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다. 고등학교 3학년 어린 나이에 뇌출혈로 쓰러진 후 19년 간 장애인 시설에서 외로이 지내던 그녀는 남편 신정섭(지체장애 1급, 42세)씨를 만나 교제를 시작했다. 그러나 양가의 심한 반대와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결혼식은 꿈도 꾸지 못했다. 결국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작년 12월부터 의정부의 작은 아파트에서 살림을 꾸리기 시작한 한후경씨 부부. 이 부부에게 이번 결혼식은 평생의 꿈이자 행복이다.


이들 부부 외에도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50쌍의 부부가 이번 결혼식에 참여한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웨딩드레스 기증해...  
특히 이번 결혼식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씨가 故 앙드레김에게 선물 받은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기증해 그 의미를 더한다. 또한 팝페라 가수 임태경이 축가를 불러주고, 행복 주치의로 유명한 이시형 박사가 주례를 맡아 장애인 부부 50쌍의 행복한 앞날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문의 : MBC나눔 윤성우 팀장
        (02-789-4962)


* 현장 사진은 오늘 오후 1시 이후에 추가로 릴리즈하겠습니다.

예약일시 2012-04-06 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