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허준영 대 노회찬, 김종훈 대 정동영 맞토론 진행
내용
MBC라디오(표준FM 95.9MHz) [손석희의 시선집중]이 4.11 총선 관심지역 후보 맞토론을 이어간다.

3월 22일(목) 아침, 맞토론 후보는 서울 노원 병의 새누리당 허준영 후보와 통합진보당의 노회찬 야권단일후보다. 허 후보는 경찰청장과 코레일 사장을 거쳐 노원 병에 공천을 받아 초선에 도전한다. 노 후보는 17대에서 비례대표의원을 지낸 후 18대에 이 지역에서 새누리당의 홍정욱 의원에게 패한 후 와신상담해왔다. 노 후보는 그 동안 이른바 야권의 논객으로 알려져 왔지만, 허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토론은 처음이어서 두 사람의 토론이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27일(화)에는 서울 강남 을의 김종훈 새누리당 후보와 민주통합당 정동영 후보의 첫 맞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한미 FTA를 둘러싼 두 사람의 날카로운 대립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선거의 쟁점 가운데 하나가 한미 FTA 재협상 여부이고, 두 후보야말로 가장 극단적 대척점에 서 있기 때문에 어떤 토론보다도 치열한 공방이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손석희의 시선집중]은 이미 격전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서울 서대문을의 이성헌 후보와 우상호 후보 간 토론, 대한민국 정치1번지로 불리우는 서울 종로의 중량급 후보들인 홍사덕 후보와 정세균 후보간의 토론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여야 가릴 것 없이 공천과 경선 등의 후유증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에서 [시선집중]의 후보간 맞토론 시리즈가 선거 자체의 쟁점으로 유권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두 번의 토론은 모두 오전 7시 20분 이후에 시작되는 [시선집중] 4부에서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강정국
예약일시 2012-03-21 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