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네 번의 생방송 경연동안 빈틈없는 실력으로 매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며 오디션계 실력자로 등극한 TOP5 멤버들이 이번엔 ‘스승의 노래’ 로 무대에 선다.
최고의 디바 이선희와 라이브의 황제 이승환, 천재 뮤지션 윤상, 천상의 목소리 박정현, 작곡계 미다스 윤일상 등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위대한 멘토들의 명곡으로 경연을 치르게 된 것인데... 때문에 이번 미션에서는 참가자가 어떻게 변신한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와 더불어 어떤 멘토의 곡을 선택 했는지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각자 선택한 곡을 불렀거나 작곡한 멘토에게 직접 찾아가 주요 팁을 얻는 등 ‘멘토 체인지’ 라는 색다른 트레이닝 과정도 들어 있어 생방송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 하지만 참가자들은 노래의 원작자들이 심사위원석에 앉아 있는 것을 보며 라이브를 선보여야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긴장과 부담이 더하다며 TOP5 경연을 앞두고 떨리는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과연, 참가자들은 어떤 멘토의 곡을 가장 많이 선택 했을까?
멘토들의 전쟁이 시작 됐다!
이제 그랜드 파이널까지는 단, 3번의 경연만이 남아 있다. 다섯 멘토의 제자들이 한 팀 이상씩 남아 있던 지난 주 생방송 경연에서 박정현 멘토의 제자 장성재가 탈락하면서 멘토들 간의 접전도 4파전으로 줄어든 상황. 하지만, 그랜드 파이널에 가까워질수록 참가자들 뿐 아니라 멘토 간의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어쩌면 이번 주 생방송이 끝난 후에는 제자와 함께 하는 멘토가 세 명으로 줄어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 비평도 칭찬도 서슴없이
생방송 초반, 단지 심사위원이 아닌 오랜 기간 고락을 함께했던 스승의 입장에서 모든 제자들에게 애틋한 마음을 전했던 것과는 달리, 파이널로 접어들수록 참가자들의 아쉬운 점에 대한 서슴없는 지적으로 멘토들끼리도 묘한 심리전을 벌이고 있다. 다른 멘토의 평가를 공개적으로 부정하기도 하며 참가자의 편곡 방향에 대해서도 ‘원곡 파괴’ 등의 표현으로 소신 있는 발언을 더한다. 지적 사항에 대한 거침없는 표현만큼 자기 제자들에 대한 비평에도 매우 관대한 모습이다. 제자를 향한 다른 멘토의 지적이 맞아 떨어지면 ‘나도 그 생각이다’ 라며 적극 동조하고 나서는 모습도 흔한 것!
# 멘토별 색다른 티칭
잦은 실수가 드러나곤 하는 생방송 오디션에서 오히려 참가자들의 실력이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은 멘토들의 극진한 지원도 무시할 수 없다. 모두 자신이 가진 노하우를 남김없이 쏟아 내고 있을 정도로 제자를 향한 정성이 지극하다. 일주일 단위로 강행되는 생방송에서 제자들에게 최대한 맞는 분위기를 찾아내기 위해 밤샘 편곡 작업은 물론, 발매 음원에 코러스로 참여하거나 생방송을 앞둔 제자의 컨디션이 조금이라도 안 좋으면 단골 병원으로 데려가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다.
슈퍼투수 박찬호, [위대한 탄생2] 에릭 남과 각별한 인연 공개
TOP5 경연을 앞둔 에릭 남의 특별한 인연이 공개 됐다. 그것도 거물급 인맥이다. 다름 아닌 코리안 특급 박찬호! 에릭 남과 박찬호의 놀라운 인연은 오랜 미국 생활에서부터 이어져 왔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궁금증을 증폭 시키고 있다. 박찬호는 에릭 남의 사촌형과 절친한 친구로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던 시절부터 에릭과도 자주 만남을 가지며 친분을 유지해 온 사이. 박찬호는 현재 일본에서 훈련 중으로 에릭의 생방송 TOP5 경연에 많은 관심을 큰 관심을 보여 왔다. 훈련으로 지친 와중에도 멀리서나마 좋은 결과를 빈다는 내용의 응원 메시지를 통해 “에릭이 이렇게 잘해 주다니...” 형으로서 대견하다며 애틋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위대한 탄생2] TOP5 연예인 서포터 가세, 열띤 응원전!
그랜드 파이널까지 단, 세 번만의 경연이 남아 있는 [위대한 탄생2]!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TOP5의 순위 경쟁도 본격적으로 막이 올랐다! 지난 화요일 MBC 라디오 ‘신동의 심심타파’ 에 출연, 성공적인 라이브 신고식을 치르며 실전을 방불케 한 보컬 실력으로 극찬을 받은데 이어 이번엔 연예인 서포터스까지 가세, TOP5를 응원하고 나서 경쟁에 불을 지피고 있다.
먼저, 에릭 남은 슈퍼투수 박찬호와의 뜻 깊은 인연을 공개한 바, 박찬호 선수가 일본에서 훈련 중에 친히 다정한 응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고 50kg은 SNS를 통해 러브콜을 보냈던 남희석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은진에게는 최종평가 심사 때부터 인연이 닿았던 테이가 TOP4를 향한 응원을 보냈으며 배수정은 부드러운 보컬리스트 정엽에게 “이미 가수 같았다” 라는 극찬을 메시지로 전하기도 했다. 구자명은 청소년 국가대표 축구선수로 활약하던 시절 북한전에서 함께 활약했던 윤빛가람(성남 일화 MF) 에게 “무대에서의 제 2의 꿈을 지원한다” 내용으로 어느 때보다 뜻 깊은 응원에 힘입어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가족과 팬은 물론 연예, 스포츠계의 유명인들에게 폭풍지원을 받고 있는 TOP5! 과연, 이 여세를 몰아 TOP4에 이름을 올릴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가! 그 결과는 3월 9일(금) 밤 9시 55분 [위대한 탄생2]에서 밝혀진다.
M C : 박미선
멘 토 : 이선희, 이승환, 윤 상, 윤일상, 박정현
전문 평가위원 : 김기덕, 강헌, 김고금평, 변희석, 강명석, 장유정
TOP5 : 구자명, 배수정, 에릭남, 전은진, 50kg
문 의 : 홍보국 최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