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눔토크쇼
MC 김정화가 서른한 번째로 만난 나눔의 주인공은 목소리로 나눔을 실천하는 성우 서혜정씨. 푸른 바다와 오래된 역사로 유명한 아프리카 탄자니아. 하지만 화려한 명성 뒤, 부족한 물 때문에 농작물을 키울 수 없어 배고픔에 시달리는 잔지바르의 원주민들을 위해 서정혜씨는 자신의 책 판매 수익금으로 우물을 팠고, 덕분에 마을은 농작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녀는 국내에서도 도서녹음, 화면해설, 뮤지컬 공연해설 등 다양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누군가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통로가 되고 싶은 서혜정씨의 이야기를 ‘나눔 토크쇼’에서 만나본다.
* 사랑 아리랑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45km 정도 떨어진 카비테주 실랑 마을에 있는 여자 중고등학교, 걸스타운에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알리기 위해 국악봉사단이 떠났다!
27년 전, 한국의 수녀회에서 설립한 걸스타운은 3,500명의 13~15세 여학생이 다니고 있다. 이 아이들을 위해 한국 전통문화의 내로라하는 실력파들이 사물놀이, 가야금 산조 등 전통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왔다. 이색적인 선율과 한국 전통소리의 매력을 알리고 온 국악봉사단의 흥겨운 나눔이야기는 ‘사랑 아리랑’에서 공개된다.
* 희망일촌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한 지역아동복지센터. 여러 가지 사정으로 가정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알려주기 위해 MC 박슬기와 희망일촌이 나섰다!
이번 주 미션을 위해 참여한 희망일촌은 스타플레이어들의 눈부신 활약으로 사랑받는 서울 SK 나이츠 프로농구단! 농구단은 프로농구 선수에게 직접 배우는 농구수업과 맛있는 간식과 멋진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준비한 특별 선물까지 준비해 지역아동복지센터를 찾았다. SK 나이츠 프로농구단과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뜻 깊은 하루를 ‘희망일촌’에서 공개한다!
* 나눔현장뉴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진행한 한국대학생 해외봉사단. 4개월간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종료하는 ‘2011년 동계 단기 23기 한국대학생 해외봉사단 해단식’ 현장을 ‘나눔현장뉴스’가 찾아갔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 금융지주의 11번째 ‘한사랑나눔캠페인’ 기부 약정식.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약 6억 원의 기금을 기부한 약정식 현장을 ‘나눔현장뉴스’가 함께했다.
문 의 : 홍보국 최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