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나눔토크쇼>
우리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 그들을 통해 나눔에 대한 정의를 들어 본다. MC 김정화가 서른 번째로 만난 나눔의 주인공은 마술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택시마술사, 강창구 씨.
일본 대사관에서 근무하다 정년퇴직 후 택시기사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된 강창구 씨. 독특한 이력처럼 그의 택시에는 다른 택시들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
손님들의 명함으로 가득 채워진 화려한 천장과 잉꼬새 두 마리, 그리고 특별 서비스, 마술까지!! 게다가 강창구 씨는 사회복지시설을 다니며 진행하는 마술 공연 봉사와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돕는 택시 봉사까지 하고 있다.
강창구 씨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눔 토크쇼’에서 만나본다.
- <사랑 아리랑>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 국경 넘어 사랑을 전하는 스타들의 감동스토리!동남아시아의 젖줄, ‘매콩강’으로 유명한 캄보디아.어려운 이들을 위해 캄보디아를 찾은 국제 구호단체 GO&DO와 청소년 봉사단.
봉사단이 두 번째로 찾은 마을은 에이즈에 걸린 사람들이 살고 있는 크쏨마을. 그중 엄마를 포함해 4남매 중 2명의 자녀가 에이즈에 걸린 펄라 씨의 가정을 찾은 봉사단. 펄라 씨 가족을 위해 봉사단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그리고 건똑마을의 한 초등학교에서 100여 명의 아이들과 함께한 행사까지! 청소년 봉사단의 아름다운 나눔여행의 두 번째 이야기가 <사랑 아리랑>에서 공개된다.
- <희망일촌> 다시 돌아온 희망일촌! 방방곡곡 봉사를 해야 하는 곳이 있다면 희망일촌이 찾아간다. 강원도 춘천의 시골마을에 위치한 서천분교.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이 총 12명뿐인 작은 분교. 서천분교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MC 박슬기와 희망일촌 퍼스트가 함께 했다. 서천분교의 아이들을 위한 이번 미션은 ‘서천분교 제1회 학예회를 준비하라!’ 처음 선보이는 학예회를 위해 강당 꾸미기부터 가족들과 선생님에게 선보일 특별공연까지!!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깜짝선물 공개! 서천분교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학예회를 ‘희망일촌’에서 공개한다!
- <나눔현장뉴스>
‘빨간 마후라’, ‘미워도 다시 한 번’ 등 6, 70년대 한국영화를 이끈 원로배우 신영균 씨가 스티브 잡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서강대학교에 10억 원을 기부했다. 그 현장을 나눔현장뉴스가 찾아가 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