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나눔토크쇼> 우리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 그들을 통해 나눔에 대한 정의를 들어 본다! MC 김정화가 스물아홉 번째로 만난 나눔의 주인공은 자신의 재능으로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장홍숙씨.
장흥숙씨는 벌써 25년째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삼랑진의 한 복지시설에 찾아가, 그들의 머리를 단정하고 아름답게 매만져주는 나눔을 실천 중이다.
이뿐만 아니라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이면 부산의 한 대학병원으로 미용봉사를 다니며 아픈 이들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준다.
머리를 매만지며 아픈 이들을 돕는 장홍숙 씨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나눔 토크쇼’에서 만나본다.
<사랑 아리랑>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 국경 넘어 사랑을 전하는 스타들의 감동스토리! 동남아시아의 젖줄, ‘매콩강’으로 유명한 캄보디아. 어려운 이들을 위해 캄보디아를 찾은 국제 구호단체 GO&DO와 청소년 봉사단. 첫 방문지인 학교에서 만난 7살 쩜므란. 아빠의 가출 후 엄마와 단 둘이 지내고 있다. 하루 종일 닭장을 지키는 일을 하는 엄마. 그 옆 닭장에서 지내는 쩜므란의 환경은 충격적이다.
쩜므란과 엄마를 위한 집 청소와 병원 진료, 또 봉사단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까지! 청소년 봉사단의 첫번째 이야기가 <사랑 아리랑>에서 공개된다.
<희망일촌> 다시 돌아온 희망일촌! 방방곡곡 봉사를 해야 하는 곳이 있다면 희망일촌이 찾아간다.
지난 15년간, 노숙인들을 위해 식사와 임시 주거지 마련, 일자리 지원 등 매일 밤거리를 밝히며 노숙인들을 돕는 사람들.
이들과 함께 MC 박슬기와 희망일촌이 함께 했다! 이번 주 희망일촌에게 주어진 미션은? ‘200명의 노숙인에게 따뜻한 식사와 희망을 선물하라!‘
겉절이 등 맛있는 식사와 노숙인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까지! 따뜻한 나눔을 ‘희망일촌’에서 공개한다!
<나눔현장뉴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전자가 함께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진행한 ‘희망소리 합창 페스티벌’ 10개 팀의 본선공연은 과연 어땠을까? 아름다운 하모니로 가득했던 합창대회 현장으로 나눔현장뉴스가 찾아가 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