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나눔토크쇼>
우리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 그들을 통해 나눔에 대한 정의를 들어 본다. MC 김정화가 스물여덟 번째로 만난 나눔의 주인공은 북한이탈주민, 난민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손을 내밀어 이끌어주는 조명숙 선생님.
1998년, 북한이탈주민을 데려온 최초의 남쪽시민, 조명숙 선생님은 20여 년이 지난 지금도 밤낮을 가리지 않고 탈북청소년들을 가르치고 한국에서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국에 있는 난민들을 돕기 위해 만든 피난처.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도 옷, 쌀 등을 지원하기까지! 한국 땅이 낯선 사람들의 아픔을 함께하는 조명숙 선생님의 따뜻한 이야기를 ‘나눔 토크쇼’에서 만나본다.
<사랑 아리랑>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 국경 넘어 사랑을 전하는 스타들의 감동스토리! 필리핀 화산지대에 터를 잡고 살아온 아이타족. 20년 전 폭발한 피나투보 화산으로 인해 지금까지 굶주림과 병마에 시달리고 있다. 아이타족을 만나기 위해 필리안 마을로 떠난 배우 권오중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봉사단.
화산재 등 깨끗하지 않은 위생상태로 건강이 좋지 않은 아이타족을 위한 건강상태 체크! 미용봉사와 구충제 배급, 그리고 평소 저녁 한 끼만 겨우 먹는 아이타족을 위한 특별한 식사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채 살아가고 있는 아이타족과의 이야기가 <사랑 아리랑>에서 공개된다.
<희망일촌>
다시 돌아온 희망일촌! 방방곡곡 봉사를 해야 하는 곳이 있다면 희망일촌이 찾아간다. 기존 건물에 판자를 덧대어 만든 10평 남짓 한 작은 집에서 사는 하희네 가족. 단열이 안 돼서 생긴 곰팡이와 습기로 가족의 건강까지 염려되는 상태다. 이런 하희네 가족을 위해 MC 박슬기와 정유사 4개가 뭉쳤다! 희망일촌에게 주어진 이번 주 미션은? ‘하희네 가족에게 희망을 전달하라~!’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하희를 위한 새학기 입학선물과 하희네 가족의 따뜻하고 보금자리를 위한 단열공사와 도배, 그리고 근사한 외식까지!! 하희네 가족을 위해 준비한 하루를 ‘희망일촌’에서 공개한다!
<나눔현장뉴스>
2011년 12월부터 2012 1월까지, 2개월간 진행된 ‘희망 2012 나눔캠페인’ 14년간 진행된 역대 모금캠페인 중 최고온도와 최고금액을 달성하며 캠페인을 종료했는데 그곳에 나눔현장뉴스가 찾아가 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