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위대한 탄생2] 이선희, 카리스마 버리고 ‘엄마 멘토’ 면모 과시
내용
- ‘이선희 멘토스쿨’ 특별한 최종평가, ‘가족 초대’
- 이선희, 동안 체력관리 비법은 ‘등산’

* 이선희, 카리스마 버리고 ‘엄마 멘토’ 면모 과시

폭발적인 성량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가요계 여제 이선희가 멘토스쿨을 통해 그간의 카리스마를 떨치고 ‘엄마 멘토’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이선희는 [위대한 탄생 2] 지역 예선 때부터 독설 보다는 가슴을 울리는 따뜻한 조언으로 참가자들 사이에 희망멘토로 꼽히며 그녀가 이끌어갈 멘토스쿨의 색깔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받아 왔다.

그것을 입증이라도 하듯 본격적인 멘토스쿨의 시작에 앞서 첫 대면으로 ‘가족과의 만남’을 선택! 직접 제자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찾아가 가족과 학교를 방문하며 친분을 쌓는 등 남다른 열의를 보였다.

제작진은 “멘토스쿨이 진행되는 한 달 여 동안 바쁜 시간을 쪼개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을 제자들과 식사를 한 것으로 안다”며 “손수 장을 보고 요리하는 모습이 낯설지 않을 정도”라고 전했다. 친한 사람들과 식사자리를 즐기는 이선희는 매번 한식, 중식을 넘나드는 다양한 식단을 준비해 숨겨진 요리 실력을 뽐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녀가 인간미 넘치는 멘토로 주목받고 있는 것은 28년 경력의 노하우를 제자들에게 아낌없이 쏟아 붓고 있는 열정 때문이라고 전했다.

가수의 길을 걷고자 하는 제자들을 위해 노래연습을 위한 녹음기는 물론, 비타민 등의 건강 보조제와 체력관리에 필요한 운동복, 운동화 등을 직접 구입해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멘토스쿨의 첫 만남을 준비하면서 제자들 한명 한명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자필 편지로 써서 전달하며 스승의 마음을 전해 제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 ‘이선희 멘토스쿨’ 특별한 최종평가 ‘가족 초대’!

따뜻한 가족 컨셉으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선희 멘토스쿨’의 최종평가가 그 시작처럼 마지막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것으로 끝맺음했다.

이선희는 첫 만남에서 제자 가족들과의 만남을 자청, ‘가정방문’을 통해 멘티와 가족들에게 연예인이 아닌 스승으로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서는 계기를 만들었다.

실제로도 이선희는 소속사 식구들의 가족과도 잦은 교류를 통해 친밀감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희는 최종평가를 앞두고 잔뜩 긴장해 있는 멘티들을 위해 “특별한 분들이 자리했다”는 말로 소개했고, 경연 전부터 몰래 와서 기다리던 가족들이 하나 둘 등장하자 멘티들은 뜻밖의 광경에 모두 눈물을 터뜨리고 말았다.

항상 자녀의 오디션을 TV로 지켜보며 가슴 졸였던 가족들은 이번 기회로 아들, 딸의 새로운 꿈에 대한 열렬한 지원자가 되었다.

특히, 이날을 위해 이선희가 직접 영국에 계신 배수정의 어머니를 초청한 사연이 알려지기도 했다. 배수정은 회계인으로 미래가 보장돼 있던 인재로 새롭게 가수의 길을 걷는 것에 대한 주변의 우려가 많았다. 어머니 또한 험난한 가수 생활로 들어서려는 딸의 선택에 한동안 섭섭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 동안의 마음고생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배수정과 그녀의 어머니는 눈이 마주치자마자 눈물을 쏟아냈다. 이윽고, 최종평가 무대를 통해 한층 성장한 딸의 모습, 주변의 격려와 환호를 지켜본 어머니는 앞으로 “딸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환희와 감격, 감동의 드라마가 있는 ‘이선희 멘토스쿨’의 최종평가가 이번 주 금요일 공개된다.

* ‘이선희 멘토스쿨’ 사상 최고 난이도 미션, 최고 실력파 참여 화제!

[위대한 탄생 2]의 마지막 멘토스쿨! ‘이선희 멘토스쿨’ 의 최종평가가 드디어 공개된다! 그동안 기대를 모았던 만큼 최종미션 또한 ‘사상 최고난도’로 알려지면서 긴장감을 더하고 있는데, 그 미션은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연주자와 하모니를 이루어라”이다.

명성이 자자한 연주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기회이지만, 단 하나의 악기와 목소리가 적절하게 어울리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로 자칫 잘못하면 단점만 여실히 드러나게 돼 기성 가수들조차 부담스러울만한 미션이다.

하지만, 멘티들과 함께 최고의 무대를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연주자들이 나섰다! ‘기타의 신’ 함춘호, ‘천재 피아니스트’ 최태완, ‘영혼의 베이스’ 이태윤이 바로 그들. 함춘호는 국내 수많은 가수들의 세션과 음악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는데다, 최태완과 이태윤 또한 유명 가수들의 세션으로 활동하며 그 실력이 입증된 터라 이들과 멘티가 한 팀으로 활약하게 될 무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연주자들은 멘티들 한명씩과 짝을 이루어 악기와 목소리의 하모니를 위해 맹연습을 했다는 후문. 과연, 완벽한 하모니로 무대를 장악한 최고의 팀은 누구인지 13일 밤 9시 55분에 공개된다.

* 이선희, 동안 체력관리 비법은 ‘등산’

가요계 대표 동안 이선희가 체력관리를 위해 등산을 한다고 밝혔다. 이선희는 “시간이 날 때마다 주변 산을 찾는다”며, 익숙해 진 산은 “남들이 속도를 따라 잡지 못할 정도로 능숙한 편” 이라고 꾸준한 운동으로 다져진 체력을 자랑했다.

이선희는 멘토스쿨에서도 제자들과 함께 등산복 차림으로 산을 오르는 등 소탈한 모습을 보였으며, 그녀가 이토록 체력을 중요시 하는 이유는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또한 제자들에게도 체력관리를 하라는 의미로 손수 등산용품과 운동복을 선물하고 전문 트레이너와의 꾸준한 운동도 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M C : 오상진
멘 토 : 이선희, 이승환, 윤 상, 윤일상, 박정현
이선희 멘토스쿨 멘티 : 구자명, 김경주, 배수정, 장이정
문 의 : 홍보국 최수진
예약일시 2012-01-12 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