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여성시대]는 어려운 시대를 이겨낼 수 있는 지혜를 모으고자 에너지 절약특집 ‘절약의 달인’을 방송한다.
세계적으로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요즘, 절약은 이제 미덕을 넘어 우리 생활의 필수덕목이며, 고물가의 파고를 넘는 경제회복의 동력이 되고 있다.
1월 16일(월)부터 총 5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 [여성시대] 3, 4부에 방송되는 ‘절약의 달인’은 겨울철 난방비를 절감한 경험, 전기, 가스, 유류절약, 자원절약 등 모든 종류의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과 그로 인해 얻은 보람과 이익에 관한 사연을 소개하는 코너이다.
[여성시대] 홈페이지 ‘절약의 달인’ 게시판을 통해 사연을 받고 있으며, 방송에 소개된 사연에는 김치 냉장고(매회 1명)를 비롯해 푸짐한 선물을 준다.
또한 모든 응모작은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주최하는 ‘에너지절약 체험수기공모전’에도 자동으로 응모되어 정부포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별도의 심사를 거치는 정부포상에는 대상작(1편) 지식경제부 장관상(4인가족 동남아여행권(풀패지키)), 최우수작(1편)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42인치 최신3D-LED TV), 우수작(2편)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아이패드(wifi전용)), 가작(10편) 3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절약의 달인을 통해,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 이웃의 모습을 확인하게 될 [여성시대] ‘에너지 절약특집-절약의 달인’은, 2월 20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성시대 홈페이지(
www.imbc.com)과 에너지절약 홈페이지
www.powersave.or.kr를 참고하면 된다.
연출: 안혜란, 홍지은PD
문의: 홍보국 강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