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남과 이혼녀의 재혼문제를 통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사랑·결혼·부부의 의미를 깊이있게 재조명하는 미니 시리즈「가을에 만난 남자」가 드라마 내용 만큼이나 배경 음악과 촬영장소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가을에 만난 남자」게시판은 가을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극중 촬영장소와 배경음악을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의 문의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것.
권인하 작사·작곡의 '또다른 시작'과 프랑스 가수 Roch Vosine'Am I Wrong?'
'Am I Wrong 누가 불렀어요? 누가 부른건지 꼭 알려주세요. 이 곡을 처음 듣는데 느낌이 너무 좋아요'(hairdr), '예쁜 낙엽이 깔린 나무 사이를 걷는 두 주인공을 더욱더 돋보이게 하던 그 가을냄새 물씬 풍기는 곳이 어딘지 꼭 가르쳐 주세요'(s197027).
시청자들의 이러한 관심은 뛰어난 영상미와 감각적인 음악으로 시청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창순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이「가을에 만난 남자」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 결과이다. 이 드라마의 선곡을 담당한 정용국씨는 「애인」·「신데렐라」등에서도 이창순 감독과 호흡을 맞춘 콤비이다. 그가 선곡해 히트한 곡에는 「애인」의 'I owe you', 「아들과 딸」의 'Evergreen', 「모래시계」의 '백합' 외에도 다수이다.
「가을에 만난 남자」의 삽입곡인 'Am I Wrong?'은 프랑스 가수 Roch Vosine의 곡으로 유럽에서는 수백만장 이상이 팔린 앨범이다. 또한, 권인하가 직접 작사·노래한 '또다른 시작'도 이 드라마에 가을 분위기를 담아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곡.
시청자들의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10월말경 출시되는 「가을에 만난 남자」O.S.T에는 'Am I Wrong'과 '또다른 시작' 외에도 'Oh my love'(Beatles)·'As tears go by'(Rolling Stones)·이정선이 연주하는 'Am I Wrong' 하모니카 버전 등 가을에 어울리는 음악들이 담길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가을에 만난 남자」의 아름다운 영상미를 더해주는 드라마 촬영장소에 대한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타이틀에서 '한수형(박상원)'과 '신은재(이승연)'이 걸어가는 낙엽깔린 길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다. 타이틀을 촬영한 장소는 강릉이고, 극중 영화사 사무실은 청학동 학동 4거리 이동수 패션 건물 5층 INNO DESIGN에서 촬영했다.
'정윤섭(이정길)'이 '신은재(이승연)'를 초대하는 갤러리는 한남동 UN 빌리지 제일 꼭대기에 위치한 구 '머피갤러리' 건물이다. 또한, 3부에서 선보인 아름다운 바닷가는 강릉의 한 해변이 배경이 되었으며, 제주도의 섭지코지에서 극중 영화의 크랭크인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