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시추에이션 휴먼다큐 그날] 영국 청년 제임스의 무모한 도전 그날
내용

- 제주 한라산에서 서울 남산까지 100시간 종단에 도전한  청년 모험가, 제임스 후퍼!


영국 최연소로 에베레스트를 정복하고, 남극에서 북극까지 무동력으로 세계 종단을 한 청년 모험가 제임스 후퍼(James Hooper). 그가 제주 한라산에서 서울 남산까지 568km를 100시간 만에 종단하는 도전에 나섰다. 왜 그는 이런 무모한 도전들을 하는 것일까? 과연 그의 한국에서 첫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저는 모험가 제임스 후퍼입니다

경희대 지리학과의 전공수업, 학생들 사이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 25살의 영국인 제임스 후퍼. 겉으론 평범해 보이지만 그는 놀랄만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열아홉의 나이에 영국인 최연소로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했고, 2008년에는 남극에서 북극까지 42,000km를 13개월 동안 무동력으로 여행한 베테랑 모험가다. 다들 불가능할 거라 말했던 것들을 해내고야 마는 진짜 모험가. 그리고 세계적인 축구 스타로 유명한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한 스포츠 의류 광고에도 출연한 모험가계의 스타기도 하다.


에베레스트 등정을 함께한 친구의 죽음, 그리고 또 다른 만남

모든 모험을 함께 했던 11년 지기 친구인 롭 간틀릿이 사고로 세상을 떠난 후, 제임스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다. 영국 명문 캠브릿지 대학 입학 허가도 마다한 채 한국에서의 대학생활을 선택한 그. 1년간의 한국 생활 끝에 이제는 한국어도 제법 또박또박 말하고 매운 음식도 곧잘 먹는 한국 청년이 다 됐다.


게다가 언제나 가족처럼 챙겨주는 여자친구 정민씨와 한국인의 정을 느끼게 해주는 친구들이 있어 타지 생활도 외롭지 않게 보내고 있다. 그리고 이번 도전에 든든한 지원군이 될 서포터 친구들. 낯선 외국 땅에서 홀로 도전을 준비하는 친구를 위해 자신의 시간을 쪼개가며 제임스의 손과 발이 되어주기로 자청했다. 도전 전부터 이리저리 뛰어 다니며 문제가 될 만한 것들을 해결하고, 비상시에 필요한 물건들을 챙기느라 바쁜 일정에도 그들의 얼굴에선 웃음이 떠나지 않는다.


한라산에서 남산까지 100시간 만에 종단! 무모한 도전 혹은 대단한 도전

모험을 좋아하는 성격은 한국에 와서도 변하지 않았다. 제주 한라산에서 서울 남산까지 산악마라톤, 조정, 사이클만을 이용한 한반도 종단에 도전하겠다는 것. 듣기만 해도 어마어마한 여정을 제임스는 단 100시간 만에 마치겠다고 한다. 모두가 무모하다고 고개를 젓는 도전. 그렇지만 제임스는 사람들에게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한라산 정상에서 시작한 도전! 그를 촬영하는 제작진은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빠르게 산길을 따라 내려가는 제임스. 시작은 순조로웠지만 곳곳에 도전을 방해하는 장애물들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높은 파도에도 잘 나아가던 조정보트가 바다 한가운데서 고장이 나는가 하면,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짙은 안개속에서 강행해야 하는 사이클링까지. 쉴 틈 없이 도전을 이어오던 제임스의 체력도 점점 바닥을 보인다.


과연 제임스는 이 도전의 마지막 도착지인 남산에서 그토록 기다리던 그날을 맞이할 수 있을까? 그리고 이번 도전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그날]에서 한라산에서 남산까지 4박 5일간의 여정을 동행 취재하며 도전 속 생생한 감동의 순간들을 담아 보았다.


연 출 : 이지은 

글․구성 : 장은정

문 의 : 홍보국 최수진

예약일시 2011-10-20 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