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2] 위대한 캠프 전격 공개
내용

■ 이전 오디션은 시작에 불과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서바이벌!
   [위대한 탄생 2] 위대한 캠프!! 드디어 전격 공개!!


더욱 뜨거워진 열기, 137팀이 벌이는 치열한 경쟁, 위대한 캠프가 드디어 막이 올랐다. 137팀의 참가자 중 방송 후 한 달여 만에 모인 참가자들 중, 화제가 됐던 전 청소년 국가대표 구자명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그가 다이어트를 한 이유는 멘토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멘토들은 과연 그의 노력을 알아봐 줄 것인가?
게다가 몰라볼 정도로 외모가 변신한 참가자들도 있어서 주위를 놀라게 했다. 예선전과는 달리 노래실력까지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 준 그녀! 과연 누구일까?
[위대한 탄생 2] 또 하나의 핵심 인물들인 해외 참가자들 역시 국내 참가자들에게 뒤지지 않게 노래 연습과 발음공부를 많이 했다면서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이를 모두 지켜 본 [위대한 탄생 2]의 멘토들은 “오디션 후 한 달여간의 시간이 있었으니 더욱 기대를 해보겠다”며 참가자들을 찾아 챙기는 섬세함을 보였다.

강원도에서 2박 3일간 펼쳐진 이번 캠프에서는 총 두 번의 진행 미션마다 멘토 5인이 함께 상의를 거쳐 절반이 집으로 돌아가고, 2차 미션에도 역시 참가자의 절반이 탈락하는 과정을 거쳐 파이널 미션에 참가 할 위너(winner)들을 뽑게 된다.

먼저, 137팀 중 절반만 살아남게 될 위대한 캠프의 1차 미션!
1차 미션은 노래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기를 익혀서 노래해야 하는 ‘기본기를 강화하라!’ 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강화해야할 기본기(표현력, 발성, 리듬, 음정)에 따라 국내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4명의 보컬리스트들 케이윌, 서영은, 이현, 나비에게 본격 트레이닝을 받았다. 부멘토에게 받은 트레이닝의 결과를 보여줄 오디션 무대는 단 1분! 주어진 시간 동안 최대한 실력을 발휘해 다섯 명의 멘토들을 감동시키지 못하면 가차 없이 탈락하게 된다. ‘멘토 스쿨’로 가기 위한 첫 번째 관문 위대한 캠프 1차 미션! 오디션이 펼쳐질 때 마다 눈물과 환희의 순간이 교차되는 가운데, 과연, 치열한 경합을 뚫고 살아남을 참가자는 누가 될 것인가!?

최대 서바이벌 현장, 위대한 캠프! 14일 금요일 밤 9시 55분 [위대한 탄생 2]에서 공개된다.


■ 위대한 캠프의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들 속출!!
   “모든 것을 망쳐 버렸네요” 위탄2 기대주들의 대거 탈락 위기?!

드디어 막이 오른 위대한 캠프. 그러나 예상치 못한 이변이 발생했다.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화제의 주인공들이 대거 탈락의 위기를 맞게 된 것이다. 방송 직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극찬을 받았던 주인공들 신예림, 김태극, 안희준, 장성재, 구자명, 고필준!

자신 있게 노래를 불렀으나!
“이렇게 하면 떨어져요!”
“그 때는 왜 매력 있다고 느꼈었는지 생각이 안 나네요~”
“욕심 때문에 모든 것을 망쳐 버렸네요!“
“저의 조언이 다 무시당한 기분이 듭니다!”
멘토들의 독설을 비롯한 안타까운 탄식이 오갔던 오디션 현장!
멘토들 마저 놀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속출하는 가운데, [위대한 탄생 2]의 기대주들은 캠프 첫날, 이대로 돌아가게 될 것인지.
지금이 아니면 기회는 다시 주어지지 않는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위대한 캠프 오디션 현장!!
사활을 건 도전자들의 탄성과 눈물의 현장! 14일 금요일 밤 [위대한 탄생 2]에서 공개된다.


■ "위대한 탄생2에 위대한 부멘토가 떴다!"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 4인의 노래 잘하는 비법 大 공개!!

동시간대 시청률 1위! 화제와 온 국민적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 중인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2]가 드디어 참가자 137팀의 치열한 서바이벌 경쟁 ‘위대한 캠프’ 대장정을 떠났다. 또한, 특별히 초대받은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들이 어디에서도 밝히지 않았던 그들만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위대한 캠프’에 방문했다.

선배 뮤지션들도 인정한 실력파 보컬리스트 케이윌!
감성적인 보이스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로맨틱 아티스트 서영은!
가슴을 적시는 호소력 짙은 보이스의 명품 보컬리스트 이현!
오디션 지원자들의 가장 많은 선곡으로 극한 사랑을 받은 폭풍 가창력 나비!

‘위대한 캠프’ 2박 3일간의 합숙 중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로 이루어진 부멘토 4명(케이윌, 서영은, 이현, 나비)이 도전자들의 기본기를 다져주기 위해 그동안 본인들이 가지고 있던 보컬에 대한 비법들을 모두 공개했다.

첫 번째 부멘토 케이윌은 다년간 보컬트레이너로 활동했던 경력을 발판삼아 '표현력'이 약한 참가자들에게 좀 더 효과적인 설명으로 ‘좋은 예, 나쁜 예’를 노래를 통해 몸소 보여주며 참가자들에게 표현력에 대해 가르쳐주었다. 또한 케이윌 자신은 표현력을 기르기 위해 연기를 했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 목소리뿐만 아니라 눈빛으로 노래하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두 번째 부멘토 서영은은 '리듬감'이 약한 참가자들에게 농구공을 튀기면서 바운스감을 익히며 노래하는 방법과 악기 연주를 들으면서 박자를 세고 노래하는 방법을 공개했고, 부멘토 이현은 '발성'이 약한 참가자들에게 매트 호흡 운동(몸을 V자로 만들어 횡경막을 느끼면서 호흡운동 하는 방법)과 건반으로 음을 들려주고 코끝으로 소리를 만들어 '미얌이얌~'으로 부르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마지막으로 부멘토 나비는 '음정'이 약한 참가자들에게 스케일 트레이닝(피아노로 음을 치면 그 음을 그대로 목소리로 내는 방법)과 시각화 트레이닝(노래를 듣고 음 높낮이를 펜으로 그려서 그림으로 음을 기억하는 방법)을 사용해 참가자들의 불안했던 음정을 꼼꼼히 체크해 주었다.

이날 ‘위대한 캠프’에 방문한 부멘토 4명은 짧은 시간이지만 몰라 볼 정도로 뛰어난 수준으로 급성장하는 참가자들을 보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부멘토 케이윌은 "TV에서 봤던 것 보다 훨씬 잘해 깜짝 놀랐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부멘토 4명의 특별 보컬트레이닝을 받은 참가자들의 실력이 얼마만큼 나아졌을까? 14일(금) 밤 9시 55분에 방송되는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2]에서 공개된다.


기획 : 이민호
연출 : 서창만, 김영진, 김명진
MC : 오상진
멘토 : 이선희, 이승환, 윤상, 윤일상, 박정현
부멘토 : 케이윌, 서영은, 이현, 나비
홍보 : 김소정, 최수진
예약일시 2011-10-13 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