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방송 보면서 정보도 동시에 얻는 스마트 서비스 개발
내용
TV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관심있는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는 정보연계형 방송 서비스가 등장한다.

MBC와 SK컴즈는 지난 20일 MBC본사에서 ‘MBC pooq과 SK컴즈의 Nate 검색 API 제휴 조인식’을 갖고 본격적인 CRI 서비스 출범을 알렸다.

CRI(Content Related Information)란 기존의 실시간TV 또는 VOD서비스를 시청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별도의 검색창을 열어야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도입된 서비스다.

시청자가 PC, 스마트폰, 태블릿 및 스마트TV 등을 통해 CRI가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하면 드라마나 예능 시사교양 등,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그 프로그램 중의 관심정보들이 한 화면에 키워드 또는 기사 제목 형태로 제공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MBC의 CRI는 SK컴즈의 검색 API를 이용해 시청자가 방송을 시청할 때 해당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찾는 검색어를 우선순위로 추천하고 이를 한 화면에 동시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예를들어 수목 미니 시리즈 ‘지고는 못살아‘에서 최지우가 등장하는 카페가 맘에 들어 장소를 알고 싶다면 화면에서 보여주는 <지고는 못살아 최지우 카페>라는 키워드를 클릭하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BC는 오는 10월 공개 예정인  pooq(http://www.pooq.co.kr) 실시간 TV 플랫폼을 통해 CRI 서비스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pooq에서 제공하는 CRI 서비스는 콘텐츠 관련 정보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검색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으며 특히 제공되는 키워드는 방송플랫폼 중 최초로 ‘콘텐츠 연동 자동완성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pooq은 MBC 및 SBS의 실시간 TV 프로그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PC 및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사용가능하며 10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MBC, SK컴즈 양 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각각의 플랫폼 강화를 이룰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서 방송관련 콘텐츠 검색의 주도권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 IP기반방송추진TF 김형진 차장
          홍보국 남궁성우
예약일시 2011-09-20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