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가을맞이 가곡의 밤] 박인수, 엄정행등 한국 성악계 최고 원로 최초로 한 무대에
내용

[MBC 가을맞이 가곡의 밤] 923()~25()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최

- 박인수, 엄정행, 이규도, 백남옥 등 한국 성악계 최고 원로 최초로 한 무대에서 공연

- 소프라노 이규도 가곡공로상 수상

 

MBC가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가곡 공연 [MBC 가을맞이 가곡의 밤]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 40년간 한결같이 우리 가곡을 지켜온 [MBC 가을맞이 가곡의 밤]은 오는 923()~25()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40주년 기념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테너 박인수, 엄정행, 소프라노 이규도, 백남옥 등 한국 성악계의 최고의 원로 성악가 여덟 분들이 최초로 한 무대에 서는 감동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 김영미, 박정원, 박미혜, 신지화, 최현수, 고성현, 김영환, 양희준, 임산 등 세계를 평정한 대한민국 대표 솔리스트 10여명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마에스트로 장윤성과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펼쳐진다.

 

한편 엄정행 교수, 장윤성 마에스트로로 구성된 ‘40주년 특별 공연 자문위원단은 가곡공로상과 특별공로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선정사유를 밝혔다.

 

가곡공로상

- 수 상 자 : 소프라노 이규도 (이화여대 음대학장, 성심여대 석좌교수)

- 선정사유 : 한국 소프라노계의 1세대로서 50여년간 한국가곡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고 평생을 음악계의 후학 양성을 위해 노력한 노고를 받들어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함.

 

가곡 특별공로상

- 수 상 자 :세일음악문화재단 정승일 이사장 (세일이앤에스 회장)

- 선정사유 : 정승일 이사장은 한국가곡을 위해 2008년 세일음악문화재단을 설립,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불구하고 매년 <세일 가곡의 밤>과 창작 가곡 개발을 위한 <세일 가곡 콩쿠르>를 개최하는 등 한국가곡에 지대한 공로를 받들어 특별공로상으로 선정함.

  ** 수상자 프로필 첨부합니다.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11-09-14 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