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는 창사 50주년 특별기획 [코이카(KOICA)의 꿈]에 참여할 해외봉사단을 모집한다.
[코이카(KOICA)의 꿈]은 어려운 환경의 지구촌 가족에게 사랑과 나눔을 전할 프로그램으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해외봉사단과 협력해 진행된다.
선발된 80~90명 내외의 해외봉사단은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에 파견되어 주어진 임무에 도전하고 완성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해외봉사의 의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해외봉사단 지원서는 7월 23일(토)부터 8월 16일(화)까지 [코이카(KOICA)의 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을 예정이며,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신체 건강한 만 14세 이상 만 60세 이하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홈페이지는 23일(토) 오전 오픈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http://www.imbc.com/broad/tv/ent/dream/index.html
■ 프로그램 소개 - [코이카(KOICA)의 꿈]은 MBC 창사 50주년을 기념하여, 열악한 환경의 지구촌 가족과 함께하는 한국인 해외봉사단의 활동 현장을 프로그램(8부작 예정)에 담아,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한국인의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조명하고자 한다. - MBC 해외봉사단(일반봉사단+의료봉사단 등)이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에 파견되어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해외봉사단과 함께 주어진 임무(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완성하는 과정에서 봉사단과 현지인이 어울리며 엮어내는 땀 · 눈물 · 사랑 · 희망을 담아 해외봉사의 의미와 감동을 전하는 특집 프로그램이다.
■ 코이카(KOICA) 소개 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 KOICA)은 정부 차원의 대외무상협력사업을 전담 실시하는 기관으로서 우리나라와 개발도상국가와의 우호협력 및 상호교류를 증진하고 개발도상국가의 경제 · 사회 발전을 지원함으로써 국제개발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1991년 설립되었다. ‘코이카(KOICA) 해외봉사단’은 소외된 지구촌 이웃에게 우리의 지원과 협력을 필요로 하는 개발도상국가에 2년간 파견되어 우리나라의 발전 경험을 나누고, 교육 · 지역개발 · 보건의료 · 정보통신 · 환경 등 현지에서 경제 · 사회 ·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1991년 설립된 이후 2010년까지 7,400여 명이 세계 56개국에 파견되어 활동하였고, 2011년 현재 51개국에서 약 1,830여 명의 봉사단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기획 : 원만식 프로듀서 : 방성근 홍보 : 김소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