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한류 문화 명소가 될 용인MBC드라미아, 6월 21일 개장식
내용


 

MBC에서 시작한 한류문화가 세계적인 문화로 뻗어가고 있다.

 

MBC는 지난 봄 일본, 태국 등의 한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6월 21일 오전 11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MBC 사극 세트장인 <용인 MBC드라미아>를 일반에 개방하는 용인 MBC드라미아 개장식을 한다. 뒤이어 8월에는 일본 니가타 한류 콘서트, 9월에는 중국 상해 한류 콘서트 등을 잇달아 기획하여 MBC가 세계적 한류문화 콘텐츠의 명실상부한 중심임을 보여줄 계획이다.


용인 MBC 드라미아는 기존 오픈세트의 개념을 넘어 역사적인 고증을 거쳐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등 각 시대별 건축물들을 두루 갖춘 종합 촬영장이다. MBC  대표 사극인 <짝패> <동이> <선덕여왕> <이산> <주몽> <신돈> 등의 주 촬영지였을뿐 아니라, 영화와 영상 프로덕션 등 다양한 제작 매체들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종합 영상 단지이다. MBC는 여기에 전시시설과 체험시설, 참여시설, 영상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하여 관람객의 흥미와 참여를 유발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류 문화 중심지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MBC는 한류문화의 해외 공연과 드라마 해외 방영을 통한 한류문화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한편, 안으로는 한류문화의 출발지인 용인 MBC 드라미아에 새로운 컨텐츠를 부가해, 한류문화를 눈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내외국인을 위해 일반에 유료 개방하기로 했다. (1차 외국인 대상 6월 21일. 2차 내국인 대상 개방 9월 초 예정)

        

문의 : 홍보국

예약일시 2011-06-20 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