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2011년 MBC 라디오 봄철 프로그램 개편
내용

 


- (신설) <신해철의 고스트 스테이션>,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소>

MBC 라디오는 5월 9일(월)부터 봄철 프로그램 개편을 시행한다.


"기본으로 돌아가는 MBC 라디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번 개편은, 지난 20년간 부동의 청취율 1위를 차지해온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새롭게 도전하는 자세로 돌아가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주요 신설 프로그램과 새 진행자는 다음과 같다.


* <굿모닝 FM 이진입니다> (MBC FM4U (91.9MHz),  매일 오전 7시 - 9시)


FM4U(91.9MHz)에서는 미스 코리아 출신의 이진 아나운서가 <굿모닝 FM>의 새 진행자로 매일 오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청취자들의 상쾌한 출근길을 책임진다.


수습이 해제되자마자 2시간 생방송 프로그램의 DJ를 맡은 이진 아나운서는 동시간대 경쟁자들인 이숙영, 황정민 아나운서에 비해 더 젊고, 신선한 목소리와 분위기로 승부를 걸겠다는 각오다.


지난 4월 1일부터는 모델 장윤주가 <오늘 아침>의 DJ로 오전 9시부터 두 시간을 진행하는데 이어, 이진 아나운서까지 가세함으로써 FM4U의 아침은 더 젊고 더 신선해질 전망이다.

    

* <꿈꾸는 라디오> 심현보 (MBC FM4U (91.9MHz), 매일 밤 10시 - 12시)

* <신해철의 고스트 스테이션> (MBC FM4U (91.9MHz), 매일 새벽 2시 - 3시)

* <이주연의 영화음악> (MBC FM4U (91.9MHz), 매일 새벽 3시 - 4시)


밤 10시부터는 청년재벌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히트곡들을 작사한 가수 겸 작사가 심현보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한다.


밤 2시에는 자유분방한 진행과 파격적 독설, 다양한 음악 선곡으로 청취자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던 <신해철의 고스트 스테이션>이 돌아올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주연의 영화음악>은 새벽 3시부터 4시까지로 방송 시간이 한 시간 늦춰진다.


* <최명길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MBC 표준FM(95.9MHz), 평일 저녁 6시 5분 - 8시)


평일 퇴근길 표준 FM(95.9MHz)에서 방송되는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의 진행자는 4월 26일부터 김미화에서 최명길 기자로 바뀌었다.


개편일보다 일찍 마이크를 잡게 된 최명길 기자는 워싱턴 특파원, 정치부장 등 오랜 기자 생활을 거쳤으며,
지난 3월까지 <뉴스의 광장> 앵커를 맡아오면서 라디오 뉴스 진행자로서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낸 바가 있다.


*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소> (MBC 표준FM(95.9MHz), 평일 밤 9시 35분 - 10시)


평일 <뉴스 데스크>에 이어서 오후 9시 35분부터 10시까지는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이 진행하는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소>가 새롭게 편성되었다.
불안한 경제, 흔들리는 인간관계 속에서 어디 하나 마음 줄 곳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어떤 색다른 상담을 해줄지 기대가 된다.


*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 (MBC 표준FM(95.9MHz), 매일 새벽 2시 - 3시)


새벽 2시부터 3시까지는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이 새롭게 편성된다. 밤늦도록 잠 못 이루는 88세대들의 아픔과 고민을 함께 하면서,
영화와 문학 이야기 속에서 희망과 위안을 함께 찾아보겠다는 것이 영화평론가 이동진씨의 포부이다. 


같은 시간대 FM4U에서 방송되는 <신해철의 고스트 스테이션>이 청취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프로그램을 지향한다면,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은 상처받고 방황하는 젊은이들이 잃어버린 감수성을 재충전 받으면서 편안하게 잠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이 프로그램으로 처음 연출을 맡게 된 하정민PD의 각오다.


* <주말 와이드 성경섭입니다> (MBC 표준FM(95.9MHz), 주말 저녁 6시 - 10시)


주말에는 생방송을 강화한다.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는 성경섭 논설위원이 진행하는 <주말 와이드>가 방송된다.


저녁 8시부터 35분간 TV와 동시에 방송되는 <뉴스 데스크>를 제외하면 무려 3시간 30분에 걸친 그야말로 와이드 프로가 될 전망인데, 정치, 경제, 사회 등 시사적 이슈뿐만 아니라 스포츠, 문화, 연예 등 한 주간 청취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모든 이슈들을 다룸으로써 지난 한 주를 정리하고 새 한 주를 전망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홍보: 강정국

예약일시 2011-05-04 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