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창사 50주년 나눔 프로젝트 '무소유, 비움과 나눔 축제' 8일 개최
내용

'아무것도 갖지 않을 때 비로소 온 세상을 갖게 된다' - 법정 스님 


MBC는 대한불교조계종과 함께 5월 8일(일) 낮 12시부터 6시까지 조계사, 종로 우정국로 및 전국 주요사찰에서 '무소유, 비움과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MBC 창사 50주년 연중 나눔 프로젝트의 하나로 개최되는 '무소유, 비움과 나눔 축제'는 법정스님의 무소유 정신을 바탕으로 생활 속의 비움과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행사 당일 서울 조계사와 주변 우정국로에는 다양한 비움과 나눔 마당이 펼쳐진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비롯하여 사회 각계 전문가, 유명 연예인의 비움 실천으로 기증된 각종 물품에 대한 경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빅뱅, 아이유, 포미닛, 유키스, 김태원, 토니안, 김태우, 황정음, 김완선, 박경림, 이유리, 타이거 JK와 윤미래, 팀, 박상민, 왕빛나, 이현우, 이소라(모델), JYJ 김준수, 태진아, 마야, 나문희, 고두심, 김혜옥, 동국대 김희옥 총장, 박술녀, 효재(한복), 손연재 선수 등의 물품도 경매에 나올 것이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액 기부된다.

또한, 현장에는 놀이를 통해 비움과 나눔의 필요성을 느끼는 비움 나눔 체험장이 있고, 사찰음식전문가인 대안스님과 MBC 라디오 싱글벙글쇼 DJ 김혜영이 어려운 이웃 100명을 초대하여 밥상의 비움, 밥상의 나눔을 진행한다. 그 외 우정국로 연례 불교문화마당에는 100여개 NGO 및 사회복지단체가 참가하는 나눔 마당, 전통문화마당, 국제불교마당, 살거리 마당, 먹거리 마당 등이 마련된다. 

이번 '무소유, 비움과 나눔 축제'는 서울 이외에도 대구 동화사, 고창 선운사, 공주 마곡사 등 전국 주요 사찰에서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MBC는 당일 행사와 더불어 법정스님의 무소유 정신을 바탕으로 한 비움과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하며 170분 특별생방송 [비움과 나눔](기획 김현종, 연출 김영호)을 진행한다. 가수 이현우, 최윤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8일 낮 12시 10분부터 3시까지 방송되는 특별생방송은 1부-'비움으로 행복 찾기', 2부-'나눔으로 사랑더하기'란 주제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태진아, 마야, 이현우, 노브레인, 박상민 등의 가수들의 나눔 공연도 곁들여진다.

MBC와 조계종은 본 행사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을 저소득 청소년에 희망을 북돋아 주는 의지나눔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사용하기로 했다. 


담당 : 크리에이티브센터 콘텐츠개발 2부 김선국
예약일시 2011-05-04 1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