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7일간의 기적] 특집 ‘대한민국 아버지를 위한 기적 프로젝트’
내용

기적은 이루어진다!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도전, <7일간의 기적>
특집 ‘대한민국 아버지를 위한 기적 프로젝트’
“세상의 모든 아버지들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MC 수근, 세차와 주유의 달인에 도전하다?
  
대한민국의 아버지를 위해 제주도에서 물물교환 배틀에 도전했던 MC 수근. 그러나 성공적으로 물물교환을 마치고 돌아온 그에게 또 다른 특별 미션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바로 ‘주유소 습격 사건’! 주유소에서 노동력을 제공하고 물물교환을 하라는 특명을 받고 주유소를 찾은 수근에게 다짜고짜 유니폼과 걸레를 쥐어주며 세차부터 시킨다.

개그맨 시험에 낙방할 때마다 농업용 비닐 공장과 쌀 과자 제조 공장을 오가며 안 해 본 일이 없었다는 MC 수근. 하지만 ‘국민 운전수’인 그가 주유와는 친하지 않다는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하고 만다. 그러나 시민들의 응원에 힘입어 주유와 세차의 달인으로 거듭난 수근을 위해 주유소 사장님이 뜻밖의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과연, MC 수근은 주유소 물물교환 습격의 임무를 완수하고 샛별이와 하늘이 가족에게 ‘기적’을 선사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살아가는 아버지들의 특별한 소원!
 
샛별이의 아버지 오세호(52) 씨는 3년 전, 음주 뺑소니 사고를 당해 허리에 철심을 박는 수술을 받았다. 그리고 철심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하는 날짜가 이미 한참이나 지났음에도 수술을 계속 미루고 있다. 바로, 생후 17개월에서 생각이 멈춰 버린 딸 샛별이(5) 때문이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플 하나 뿐인 딸 샛별이는 22개월일 때, 지인에게 잠시 맡겨 둔 사이 오른쪽 뇌를 다치는 사고를 당했다. 샛별이의 갑작스러운 사고에 겨우 마음을 추스를 무렵, 4개월 만에 간병인의 실수로 또 한 번 낙상 사고를 당해 결국 양쪽 뇌를 모두 다치게 되었다. 

그 후로 아빠는 매일, 낮에는 샛별이를 돌보고 밤이 되면 일을 나가는 생활을 반복하고 있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과 누적된 피로로 위암 수술까지 받았던 아빠.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자라나는 샛별이를 보며 대리운전 일조차 그만 둘 수가 없다.  그리고 2년 만에 검사를 받게 된 아빠. 그러나 검사 결과, 뼈도 제대로 붙어 있지 않았고 설상가상으로 뼈를 고정하고 있던 철심도 부러져 있는 상태였다. 하루 빨리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아빠는 쉽게 수술을 결정하지 못 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의 어둡고 좁은 지하방. 이곳에는 또 한 명의 아버지가 살고 있다. 바로, 첫째 하늘이(7)부터 태어난 지 이제 한 달이 갓 지난 막내 한솔이까지 사랑스러운 다섯 남매의 아빠인 김영주(40) 씨다.

살고 있던 전셋집이 경매로 넘어가면서 어려워진 가정 형편으로 엄마는 제대로 된 산후 조리도 하지 못 했고, 엄마의 배는 아직 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다. 햇빛도 들어오지 않아 곰팡이가 가득 피어 있는 집에서 하루 종일 지내야 하는 아내와 아이들에게 늘 미안한 아빠.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고 싶다는 아버지들의 간절한 소원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개그맨 김경민, <7일간의 기적> 물물교환 천사로 변신한 사연은?

오늘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아버지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또 한 명의 아빠, 개그맨 김경민이 기적의 천사로 변신했다. 서른일곱이라는 늦은 나이에 얻은 두 아이가 삶의 이유이며 좋은 아빠, 좋은 남편이 되는 게 인생 최고의 행복이라고 생각한다는 그가 누구보다 아버지들의 고충을 알기에 수근의 갑작스런 부탁에도 흔쾌히 물물교환에 나선 것이다.

물물교환에 대한 남다른 포부를 밝힌 김경민이 처음 찾아간 곳은 한 보조기기 회사. 뇌손상으로 몸의 균형을 잡기 어려운 샛별이를 씻기기 위해서는 엄마와 아빠가 온 몸이 흠뻑 젖을 정도로 힘겨운 일이다. 특히나 사고로 인해 허리 수술을 받은 아빠에게는 더욱 무리가 갈 수 있는 상황. 그래서 샛별이 엄마, 아빠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경민은 각고의 노력 끝에 마침내 목욕 의자로 교환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샛별이 가족에게 시급한 것은 아버지를 위한 허리 수술. 그러나 만만치 않은 수술비와 치료 기간 동안 샛별이를 돌볼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쉽게 수술을 결정하지 못 하고 있는데...

물물교환 마지막 날, 샛별이 가족에게 선물을 전해주기 위해 산타로 변신한 김경민. 그러나 샛별이 가족을 만나자마자 결국 그는 참고 있던 눈물을 쏟아내고 만다. 과연, 김경민이 샛별이 가족을 위해 흘린 눈물의 의미는?

‘착한 집주인 찾기’ 완결판!
 
대한민국의 아버지를 위한 물물교환의 기적을 이루어라!
세상의 모든 아버지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 주고자 <7일간의 기적>이 나섰다. 곰팡이가 가득 피어 있는 좁은 지하방에서 건강의 위협을 받으며 살고 있는 오남매 가족. 더군다나 7월이면 계약이 만료되어 속히 집을 비우지 않으면 쫓겨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한창 뛰어 놀 나이인 아이들이 열악한 공간에서 지내는 것이 항상 미안했던 김영주 씨 부부를 위해 특단의 조치가 내려졌다. 오남매 가족이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이다.

‘착한 집주인 찾기’ 전문가답게 조직의 힘이 빌리고자 부동산부터 공략하는 MC 수근과 경민. 그러나 제 2의 서울이라 불리는 도시 성남에서 집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 거절과 냉대의 반복 속에서 오남매 가족에게 희망을 건네 줄 ‘착한 집주인’을 찾기 위한 두 사람의 발걸음은 더욱 빨라지는데... ‘가정의 달’ 특집, 대한민국의 아버지들을 위해 펼쳐진 희망의 물물교환 프로젝트! MC 이수근과 김경민은 샛별이와 하늘이 가족을 위한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인가! 그 두 번째 기적의 생생한 현장은 5월 5일 목요일 저녁 6시 50분, MBC <7일간의 기적> 시즌 2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기획 : 허태정
연출 : 이춘근
구성 : 서옥진

홍보 : 이은형

사진은 첨부합니다.
예약일시 2011-05-04 09:37